이케아 화장대 브림네스 조립기, IKEA BRIMNES

이케아 화장대 브림네스 조립기, IKEA BRIMNES

요즘 화장품 정리가 잘 안 되어 이케아에서 저렴하게 화장대 하나 구입해보았습니다. 이케아에서 되게 유명한 제품 중 하나인 브림네스 화이트 색상으로 구입하였고요. 블랙도 있습니다. 이 제품으로 선택한 이유는 택배 배송이 가능해서였습니다. 길이가 긴 제품은 가격이 저렴해도 가구 배송으로 처리돼서 배보다 배꼽이 큰 경우가 많거든요. 브림네스 크기는 폭: 70 cm 깊이: 42 cm 높이: 77 cm 이고요. 소소하게 화장품 보관하기도 좋고 선반으로도 쓰기 좋은 거 같습니다.



배송비 5,000원이 미안할만큼 생각보다 큰 택배상자. 꽤 무겁습니다. 브림네스 가격은 80,000원입니다.



오랜만에 조립해보는 이케아. 브림네스가 사이즈는 좀 작아도 서랍까지 달려 있다보니 조립 순서가 40번이 넘어갈 정도로 은근히 자잘한 조립이 많더라고요. 전동 드라이버가 있으면 훨씬 조립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이케아에서 저렴한 제품으론 24,900원에 판매하고 있으니 이케아에서 같이 하나 구입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거울은 이렇게 부착되어 옵니다. 다행히 깨진곳은 없네요.



조립 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나사 정리하기. 갯수 모두 체크해줍니다. 설명서에 간혹 헷갈리는 모양의 나사가 있어서 나사 번호도 꼭 체크해주는게 좋습니다.



전동 드라이버가 있으면 금방 박아요. 양쪽 나사 박는 부분이 대칭이 아니라서 그림을 자세히 보고 달아야합니다.



뭐가 뭔진 모르겠지만 조립 설명서 보면서 찬찬히 따라합니다. 혼자 조립해야하는 분은 어디 기댈곳 가까이서 조립하는걸 추천드려요.



화장대 옆 상반까지 부착 완료.



돌려서 안쪽에 뭘 또 막아주고 할 일이 꽤 많습니다. 40% 정도 완성. 이제 서랍을 만들고 화장대 거울쪽 조립이 남았네요.




화장대 서랍 가운데에 세워줄 상판 조립.



여기는 돌려서 나사를 박는건데 블랙 손잡이는 예전에 조립했던 서랍장에 함께 있던 부품이었어요. 보관해뒀는데 요긴하네 쓰네요.



서랍은 진짜 쉽게 완성. 재질이 좀 별로인데 코팅은 잘 되어있어서 다 조립하고 나니 괜찮아보이네요.



서랍 하나 완성. 그 다음은 거울을 붙여주는 조립인데 5~10분내로 금방 했던 작업이었어요. 조립하느라 힘들어서 사진은 여기까지 찍었습니다.



완성된 브림네스 모습. 공간도 크게 차지하지 않고 딱 좋은거 같아요.



화장품 샘플 보관하기도 딱 좋네요.



거울은 닫으면 뒤쪽에 공간이 조금 있어서 기초 화장품을 이렇게 세워두기 괜찮네요. 조립 시간은 1시간 40분 정도 걸렸고요. 혼자서 조립하기에 상판 부분 연결하는게 좀 힘드네요. 옆에 잡아줄 사람이 있음 훨씬 편할꺼 같아요. 조립 난이도는 중상은 되는거 같아요. 크기는 작아도 이렇게 서랍있는 제품은 확실히 시간이 오래 걸리는거 같습니다.


연관글

이케아 서랍장 쿨렌(Kullen) 조립 후기

- 이케아 빌리 책장보다 저렴한 예르스뷔 조립하기, 5칸 책장

이케아 요낙셀 프레임 메시바구니 조립 후기, 온라인 구매

이케아 사무용 의자 추천, 마르쿠스(MARKUS)

이케아 베칸트(BEKANT), 높이조절 책상 추천

이케아 시산 냅킨꽂이, 선반 정리함 추천, IKEA CISSAN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