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하기

다이슨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하기

사계절 미세먼지 걱정을 안고 사는 요즘... 유난히 심했던 올해 봄철 미세먼지 시즌이 지나가고 다이슨 공기청정기 필터를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장마가 시작돼서 그런지 5~6월에는 미세먼지가 보통, 낮음을 유지해서 다행이란 생각이 드네요. 사실 필터는 조금 더 일찍 교체했어야 했는데... 어느덧 1년을 넘기고 이제야 늦게나마 교체하게 되었네요. 제가 쓰는 다이슨 공기청정기는 2년 전쯤 구입한 모델로 다이슨 퓨어쿨 공기청정기입니다. 구식이라 필터 교체 센서는 없는 알아서 해야 하는 모델이기도 하죠.


다이슨 퓨어쿨 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쿨 공기청정기 교체 필터입니다. 홈페이지 상으론 Dyson Genuine Replacement Filter (DP01, HP01, HP02) #968125-03 라고 적혀진 필터이고 가격은 정가 69.99 달러, 한국에선 약 8만원에 구입 가능합니다. 직구나 여러 루트로 6만원대에 구입하면 싸게 구입하는 것 같습니다. 다이슨 필터 교체 주기는 1년인데 해마다 갈긴 좀 비싼거 같아요.



다이슨 퓨어쿨 공기청정기 필터


다이슨 공기청정기 필터


다이슨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


다이슨 교체 필터를 꺼내보았습니다. 외부는 헤파 필터로 되어 있고 내부는 액티브 카본으로 되어 있어 원래 시꺼멓습니다.



양 옆에 있는 동그라미를 누르면 쉽게 상단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상단을 분리하면 내부는 이런 모습!



필터 하우징과 필터가 함께 분리가 되어 나옵니다. 밖으로 분리한 다음 필터 하우징과 필터를 분리하면 됩니다. 별로 어려운건 없더라고요.




음... 생각보다 깨끗한데? 라고 생각했었는데...


다이슨 공기청정기 필터 교환


새 필터 옆에 나두니... 헉 소리가 나오더라고요. 시꺼멓게 변할때까지 어떻게 버텼을까 싶은... 그래도 먼지는 없어서 나름 위로해봅니다. 심한 경우엔 필터에 먼지도 많고 하우징에도 먼지가 엄청 껴있더라고요. 그런 케이스는 아니라 다행!



dyson purifier filter replacement


필터 하우징 내부가 깨끗했지만 분리한 김에 살짝 닫아주었고요. 새 필터를 하우징에 넣어준 다음 다시 공기청정기 본체에 끼워넣습니다. 그럼 끝!



제가 사용하고 있는 다이슨 공기청정기는 직구한 제품이라 110V인데요. 한일에서 구입한 200VA 다운 미니트랜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것보다 한단계 낮은 변압기를 사용해도 되는데 혹시나 싶어 이 제품으로 구입하였네요. 문제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필터 교체하고 리모컨 전원 버튼을 6초 정도 꾹 눌러줍니다. 04 세기로 몇 분간 돌아가다 멈추더라고요. 다이슨 필터 교체주기 권고는 1년인데 환경에 따라 교체주기는 달리 하면 될 것 같습니다. 필터 오래 쓴다고 공청기가 망가지는 것도 아니고 냄새가 나지도 않더라고요. 다만, 공기 정화 성능이 조금 떨어질 뿐... 사실 필터 교체 기준도 명확하지 않다고 들었습니다. 가정에서 카본을 베이킹해서 새로 쓸 순 없으니 1년~1년 반 주기로 필터를 교체하면 될 것 같습니다.


연관글

다이슨 공기청정기 필터 호환용 교체, 스타더스트필터 고급형 구입 후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