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타잔틴, 눈 영양제, 더좋은몰 엠피티, 아이포뮬라 비타민

아스타잔틴, 눈 영양제, 더좋은몰 엠피티, 아이포뮬라 비타민

더좋은몰에서 구입해서 4개월째 먹고 있는 눈 영양제입니다. 영양제는 보통 아무리 좋아도 자기 몸에 받는 제품이 있기 때문에 추천 글이라기 보단 먹었던 제품을 기록하기 위해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컴퓨터 작업, 밤샘이 많아 눈이 자주 침침하고 피로감이 많은 타입인데요. 특히 왼쪽 눈 시력이 매우 좋지 않아 눈 영양제는 신경 써서 먹으려고 합니다. 그동안 블루베리와 같은 베리 추출물이 들어간 식품, 루테인, 해송나무 추출물이 들어간 플라보노이드 제품 등을 먹었는데 크게 효과를 못 느끼겠더라고요. 몇 해전부터 헤마토코쿠스 추출물이 굉장히 인기인데 이 물질이 눈 영양제 좋은 이유가 바로 아스타잔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아스타잔틴은 항산화물질로 베리류보다 항산화효능이 매우 높기로 유명한데요. 카르보노이드 계열의 물질로 연어, 새우와 같은 붉은 생선이나 갑각류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헤마토코쿠스가 뜨면서 크릴오일로 만든 영양제도 요즘 인기가 높던데 개인적으로 헤마토코쿠스 가루를 섭취하는 것 보단 이렇게 알약으로 나온 제품을 선호합니다.



1 캡슐당 아스타잔틴 12 mg 들어 있는 제품이고요. 저는 아이포뮬라 비타민과 함께 섭취 중입니다. 눈이 건조하신 분들은 오메가3 추천하고 망막 질환이 걱정되시는 분들은 루테인을 꾸준히 섭취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헤마토코쿠스에 들어있는 아스타잔틴은 눈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확실히 눈이 침침한 증상이 사라지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안먹다가 눈이 침침해지면 바로 먹게 되는...




아이포뮬라 비타민 A에는 1 캡슐당 1000 IU 비타민 A가 들어있고 나머지는 추출물로 채워져 있는데 크게 중요해보이진 않네요. 드시는 영양제에 비타민 A가 5~700 IU 범위로 포함되어 있으면 굳이 살 필요는 없어보이고요. 비타민 A는 지용성이기 때문에 10000 IU 미만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과복용시 간독성, 탈모, 골다공증, 피부트러블이 유발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4개월째 먹고 있는 눈영양제이고요. 다음에 또 구입할지 다른 제품으로 갈아탈진 아직 모르겠지만 괜찮아서 소개해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