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빌리 책장보다 저렴한 예르스뷔 조립하기, 5칸 책장

이케아 빌리 책장보다 저렴한 예르스뷔 조립하기, 5칸 책장

이번에 조립할 이케아 제품은 바로 예르스뷔(GERSBY) 책장입니다. 이케아하면 빌리 책장이 정말 유명한데요. 예르스뷔 책장도 가성비 정말 좋은데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것 같습니다. 빌리 책장은 6단 책장인데 마지막 아랫칸이 조금 작고요. 예르스뷔는 5단 책장입니다. 빌리 책장에서 아랫칸을 빼면 예르스뷔 책장과 비슷할 것 같네요. 빌리가 폭 80, 높이 202 cm라면 예르스뷔는 폭 60, 높이 180 cm입니다. 좀 더 깊고 넓은 책장을 원한다면 빌리, 자주 이사 가는 1~2인 가구는 예르스뷔로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예르스뷔는 이케아에서 의자, 책상 등을 구입할 때 택배로 한번 배송받았는데요. 조립하고 나니 마음에 들어 광명 이케아에 간 김에 하나 더 데려왔습니다. 예르스뷔 2개 구입하면 79,800원이니... 개인적으론 빌리 하나 구입하는 것보단 예르스뷔 2개 붙이는 것도 추천드려요.



이케아 책장 조립


높이가 180 cm 되는 예르스뷔 책장을 들고오려니 정말 허리가 부서질 뻔 했습니다. 앞좌석을 완전히 눕혔더니 차에 들어가긴 하더라고요. 이케아는 가구 택배비가 59,900 원이라 여러개 구입할때 한번에 택배로 배송받는 것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어쨌든 무사히 데려왔으니 조립을 시작해볼까요?


이케아 예르스뷔 책장



설명서 한번 쓱 훑어주고 조립할 부품들을 종류별로 분류합니다. 분류 작업을 제일 먼저 해놓으면 정말 편리합니다. 예르스뷔 책장도 전동 드라이버가 있으면 편리하고요 망치도 필수입니다. 상판이 꽤 무거워 바닥에 꼭 두툼한 택배 상자나 소음 패드를 깔아놓으면 좋아요.



예르스뷔 책장은 조립은 별로 안어려운데 50번 넘는 못질을 하면 제품이 완성됩니다. 못 박는 자리에 미리 간격 표시를 해두면 좀 더 수월하더라고요.



저녁시간이 되기 전에 뚝딱뚝딱 열심히 못을 박았습니다. 하... 다 해놓고 나니 스트레스도 좀 풀리네요.



ikea GERSBY


이케아 베칸트 책상


같은 날 조립했던 이케아 예르스뷔 책장과 높이 조절 책상인 베칸트(BEKANT)입니다. 베칸트 조립이 더 쉽고 예르스뷔도 못질이 좀 많긴 하지만 조립 난이도 하에 속하는 것 같아요.


이케아 예르스뷔



예르스뷔 책장 하나로 모자라서 전 한 개 더 구입해서 옆에 붙였고요. 넘어지지 말라고 가드에 못을 박아 고정시킬 수 있는데 저는 벽 코너에 놓아서 못을 박진 않았습니다. 한 칸에 책 10권이 넘는 책을 꽂았는데 다행히 선반이 휘거나 그렇진 않네요. 3만원대 책장인데 가성비 매우 높지 않나 합니다. 개인적으론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추천드려요.


이케아 예르스뷔 책장 조립 끝

조립 난이도: 하

가격: 39,900 원

연관글

이케아 베칸트(BEKANT), 높이조절 책상 추천

이케아 서랍장 쿨렌(Kullen) 조립 후기

이케아 요낙셀 프레임 메시바구니 조립 후기, 온라인 구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