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공기청정기 필터 호환용 교체, 스타더스트필터 고급형 구입 후기

다이슨 공기청정기 필터 호환용 교체, 스타더스트필터 고급형 구입 후기

지난번 다이슨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 포스팅 이후로 벌써 일년이 훌쩍 넘었더라고요. 그땐 구입하면서 함께 받은 정품 필터를 교체하였었는데요. 새로 구매하려고 보니 해당 필터는 해외 다이슨 공식 홈페이지에서 품절되었더라고요. 가격도 8~10만원대로 너무 비싸 호환용 필터를 구입해보기로 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공기청정기는 Dyson Genuine Replacement Filter (DP01, HP01, HP02) 필터를 사용하고 있고요. 호환용으로 퓨어쿨핫앤쿨(DP03 HP03)이라고 적혀신 필터를 구입하니 딱 맞더라고요. 일반형, 고급형 필터로 나뉘어져 있는데 고급형이 다이슨 정품과 똑같은 퍼포먼스를 가진 필터이고요. H12등급, H13등급 차이는 미세먼지를 99.5%, 99.95% 걸러낸다는 의미입니다. 네이버 스토어팜 쇼핑몰을 통해 고급형으로 2개 구입하였고 가격은 59,850원 지불했습니다.



스타더스트 다이슨 공기청정기 호환용 필터 H13 퓨어쿨 핫앤쿨 (DP03 HP03)



지난번 필터 교환할때 어떤 제품인지 잘 기록해두었더니 호환용 필터도 쉽게 구입할 수 있었네요. 요즘 미세먼지가 심해져서 공기청정기를 자동에서 수동으로 돌리는 날이 더 많아진 것 같아요. 스타더스트 필터가 정품보다 훨씬 저렴해서 앞으론 주기적으로 갈아줄 수 있게 노력해야겠습니다. 




정품과 거의 동일한 모습.


다이슨 공기청정기 필터


기존에 사용하던 공기청정기를 분리해서 필터를 꺼내봤어요. 육안으로 보아도 너무 더러워진 모습. 더 빨리 교체해줬어야 했는데 꺼내보곤 놀랐습니다. 필터 만질때는 꼭 장갑끼고 하시길 추천드려요.



새 필터 옆에 가까이 가져가보니 진짜 비교되네요. 작년에 필터 갈아줄땐 이정도는 아니었는데 올해 유독 필터가 더 더러워져 있어서 놀랐습니다.




위에서 내려다 보아도 사이즈가 동일하더라고요.



새 필터에 이렇게 다이슨 공청기 가드를 끼워주고 본체에 장착해줍니다.


다이슨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


사이즈가 딱 맞네요. 호환되는 제품으로 잘 구매한 것 같아서 안심입니다.



마지막 헤드까지 장착 완료.



전원을 꽂고 돌려보니 공기청정기 작동도 잘 됩니다. 요즘 미세먼지가 너무 심해서 환기 시킬때마다 목이 너무 아팠는데요. 환기 후 문을 닦고 새로 필터를 교체한 공청기를 돌려보니 확실히 공기가 맑아진다는게 체감이 되더라고요. 제가 사용하는 다이슨 제품이 나온지 오래되었고 단종된 제품이라 필터 교체가 난감했는데 호환되는 제품을 찾아서 다행입니다. 호환용 필터 성능도 괜찮은 것 같아서 저는 앞으로도 고급형으로 계속 구입 할 예정이에요. 추천드립니다.


연관글

다이슨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하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