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무선청소기 v11 드리미 큐텐 구입 후기

샤오미 무선청소기 v11 드리미 큐텐 구입 후기

무선청소기를 하나 구입하고 싶은데 가격이 70만원 - 100만원대로 너무 비싸더라고요. 원래 삼성 청정 스테이션에 150W 청소기를 구입할까 고민도 했고 다이슨 V8이나 V10 특가 나오는 걸로 구입할까도 생각했는데요. 다이슨은 백화점 가서 한번 밀어보니 너무 무거워서 손목에 무리가 많이 가겠더라고요. 그런 걸 적어도 50만원주고 구입해야 한다고 생각하니 그냥 마음 접었습니다. 새로 출시된 옴니 글라이드도 더 가볍게 나왔는데 손잡이가 없어서 그런지 더 불편했어요. 그러다 큐텐(Q100)에서 광군절 행사가로 샤오미 무선청소기 드리미 V11 제품을 19만원에 판매하더라고요. 원래 30만원대로 출시된 제품이고 V10 제품은 10만원 초반대로 가성비가 좋기로 유명한 대요. V11은 신제품인데 10만원 후반대로 가격이 내려오니 구입안할 수 없었습니다.



배송은 약 일주일 걸렸습니다. 이 제품도 살짝 무거운편이라 20만원 중반대만 되어도 구입안했을텐데 19만원이면 여러 단점을 상쇄시킬만큼 정말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한글 지원에 6개월 무상수리도 들어가서 안심하고 구입했습니다. 참고로 저는 거치대 없이 구입했어요.



박스 개봉. 제품이 박스에 하나하나 꼼꼼히 잘 포장되어 있는 모습. 전원도 220V이고 설명서도 한글로 되어 있어요.



가장 먼저 모터가 달린 헤드를 꺼내줍니다. 샤오미 V11, V10 차이점은 일단 V11 신제품의 경우 실버 컬러로 나왔고요. 청소시 클리닝 모드 고정 기능이 있어 빨간색 버튼을 계속 누르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청소 모드,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가 생겼다는 점도 신제품의 특징이에요. 성능은 살짝 개선되고 편의성은 대폭 향상된 느낌입니다.



실버 색상에 부드러운 곡선형 디자인이 A9이 생각나기도 하는 샤오미 드리미 V11. 생각보다 고급스럽게 나온 것 같아요.


샤오미 드리미 V11


박스에서 구성품을 모두 꺼내보았습니다.



설명서에 적혀진 구성품 명칭.


샤오미 무선청소기


툴 거치대와 소프트 롤링 브러쉬, 침구 브러쉬가 들어 있고요. 특히, 침구브러쉬는 삼성제트나 코드나인에서도 고급모델에만 넣어주는 경우가 많은데요. 샤오미는 기본으로 들어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대신 샤오미 V11은 물걸레 키트는 없습니다. 그래도 필요한 툴은 다 있어서 저는 구성에서 고민 될 점은 없었어요.




2in1 브러쉬 툴, 연장 호스까지 포함되어 있어요. 틈새 청소나 책상 청소할 때 유용하더라고요.


샤오미 무선청소기 V11


청소기 조립도 정말 간편. 톡톡 끼워넣으면 되고 가운데 버튼을 누르면 쉽게 탈착이 됩니다.



2in1 거치대에 이렇게 끼워서 툴을 보관할 수도 있어요. 벽에 박아서 거치대로 사용하면 됩니다. 이게 싫으신 분들은 따로 거치대를 구입하면 되는데 만원대로 저렴한 제품도 많아서 저도 찾아보려고요.



샤오미 무선청소기 v11 작동 모습을 동영상으로 찍어보았습니다. 락 버튼, 청소 모드 버튼이 달려 있고요. 전원은 빨간색 버튼을 한번만 눌러도 작동됩니다. 그런데 이게 좀 너무 가볍게 눌러지는 느낌이라 청소하면서 실수로 몇번 전원을 끄는 경우가 생기더라고요.



청소 모드는 에코, 중간, 터보 3단계가 있고요. 각각 완충시 90분, 30분, 10분 사용 가능합니다. 그 밖에 이물질이 걸리거나 소모품 교체 등 청소기 상태를 가운데 그림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원형 띠는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줍니다. 디스플레이는 굉장히 깔끔하게 나왔고 만족스럽습니다.



샤오미 v11 무게는 1.6kg라고 소개 되어 있던데 전체 툴을 장착하면 3kg 가까이 되는 제품이라 그리 가볍진 않았어요. 청소기 헤드 부분은 롤링이 잘되고 소프트한데 상대적으로 손잡이는 많이 무겁게 느껴졌어요. 봉을 한손으로 더 잡고 청소하면 조금 더 괜찮긴 한데 그러면 허리를 숙여야해서 연장툴을 연결해야하나 고민이 되더라고요.



360도 회전은 되지 않지만 굉장히 가볍게 롤링이 잘 되는 편이에요. 진공 흡입력 25,000 Pa, 출력 150AW 제품이라서 샤오미 중에서는 사양이 가장 높은 편인데요. 저는 중간 모드로 청소를 많이 하는 중이고 터보는 구석에 안빠지는 먼지가 있을때 제외하곤 거의 사용안하는 것 같습니다. 이정도 흡입력이면 만족스러운 것 같아요.



침구 청소툴도 연결해서 사용해보았는데 만족스럽습니다. 개인적으로 무선 청소기를 처음 사용해보는거라 고가 제품은 무게나 구성이 완전히 마음에 드는 제품이 없어서 선듯 구입하기 꺼려졌는데요. 일단 샤오미 V11 제품을 만족스럽게 사용중이라 잘 샀단 생각이 들어요. 기능적으로는 저에겐 딱 이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이 드는데 향후 무게만 더 가볍게 출시된다면 다음 버전 제품도 구입 할 의사가 있습니다. 다른 무선 청소기를 산다면 샤오미 V11 성능에 기준을 잡고 역시 무게에 초점을 두고 구입할꺼 같아요. 샤오미 무선청소기 구입 고민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연관글

샤오미 가습기 2세대, 자연기화식, 청소 방법, 어플 연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