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옥토퍼스카드 구입, 홍콩공항에서 AEL타고 홍콩섬 가는법

홍콩 옥토퍼스카드 구입, 홍콩공항에서 AEL타고 홍콩섬 가는법

홍콩 국제공항에 내린 후 바로 AEL를 타고 홍콩섬으로 가기로 합니다. AEL 공항철도는 지난번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클룩(Klook)에서 미리 티켓 왕복표를 구매하였습니다. (홍콩 AEL 티켓 클룩에서 구입하기 포스팅 참고) 바우처만 프린트해서 갔고 홍콩의 지하철인 MTR은 옥토퍼스 카드를 구매하여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MTR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AEL+MTR을 함께 클룩에서 구매하셔도 됩니다.






홍콩 옥토퍼스카드 구입

홍콩 공항에서 옥토퍼스 카드는 캐리어를 찾고 나오는 출구 바로 앞 ticket 판매소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보증금이 50홍딸이 붙고 100홍딸 충전하는 옥토버스 카드를 구매하였어요. MTR 탈 때도 유용하고 편의점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옥토퍼스 카드는 출국할 때 공항에서 카드를 반납하면 보증금을 다시 돌려주는데 1년 이내에 다시 재방문하시는 분들은 그냥 가져갔다가 다시 쓰셔도 됩니다.





홍콩공항에서 AEL타고 홍콩섬 가는법

옥토퍼스 카드도 샀고 이제 홍콩섬으로 가기 위해 AEL를 탑승하러 갑니다. 홍콩 국제공항이 워낙 안내가 잘되어 있어 누가 봐도 여기로 가면 AEL를 탈 수 있겠구나…. 생각하실 것 같아요.








홍콩 국제공항에서 홍콩섬까지는 약 30분 이내로 소요가 되는데 칭이역을 거쳐 구룡역 (침사추이) 마지막으로 홍콩역에 도착하게 됩니다. AEL이 도착하면 그냥 타면 되고 홍콩섬에 내리면 개찰구 옆에 티켓 교환소가 보이는데 여기서 바우처를 보여주고 AEL 티켓을 교환하면 됩니다.





엄청 깨끗하고 편리한 홍콩의 AEL! 캐리어 보관하는 곳도 넉넉하고 좋습니다. 이용할 때마다 정말 만족스럽네요.




30분이 안 걸리기 때문에 창밖을 구경하다 보니 어느덧 홍콩섬에 도착했습니다. 내리면 바로 Customer service Centre가 보이는데 여기서 티켓을 교환하면 끝입니다. 



한국에서 프린트해온 바우처를 보여주니 이렇게 왕복 AEL 티켓을 주더군요. 요즘은 QR 코드를 찍어서 티켓 교환 없이 바로 들어간다지요?  더 편해졌다니…. 2017년 여름에 다녀온 홍콩 여행기인데 벌써 이렇게 오래된 느낌이네요. 빨리 정리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