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복합기 추천, SL-J1560W 설치하기, 무한 잉크젯 프린터

삼성 복합기 추천, SL-J1560W 설치하기, 무한 잉크젯 프린터

가정에서 사용할 복합기를 찾다 A/S가 좋은 삼성 제품을 구입하였습니다. 프린트는 잉크 소모량 때문에 유지비가 많이 드는데요. 개조한 방식이 아닌 삼성에서 무한 잉크젯 프린터가 정식으로 판매되더라고요. 마침 옥션 빅스마일데이 이벤트로 SL-J1560W 모델을 15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SL-1560W 컬러 잉크젯 복합기는 블랙 잉크 기준 6,000장까지 인쇄할 수 있다고 하네요.



무한 잉크젯 복합기


제품은 하루만에 배송이 왔습니다. 해당 모델을 구입할때 SL-J1565W 모델과 제가 구입한 SL-J1560W 모델 차이점이 궁금하더라고요. SL-J1565W 모델이 약 5만원정도 더 비싸더라고요. 제품사양을 쭉 읽어보니 흑백 인쇄속도가 SL-J1560W 모델이 17 ppm, SL-J1565W 모델이 19 ppm 다른 정도입니다. 2 ppm 정도로는 인쇄 속도차이를 느낄 수 없을 것 같아 SL-J1560W 모델로 구입하였습니다.




제품 구성은 블랙, 컬러 카트리지, 잉크 4병, USB 케이블, 전원 케이블, 메뉴얼, 설치 CD 입니다. 간단 설치 설명서를 따라 잉크부터 시작하니 매우 쉽더라고요.


삼성 복합기


잉크젯 프린터


가장 먼저 잉크먼저 노란색에서 검은색 순으로 채워주면 됩니다. 그 다음 카트리지를 설치해야 하더라고요.




무한 잉크젯 프린터


잉크병은 거꾸로 세워도 흘러내리지 않아서 정말 편리하게 충전가능했습니다. 밖에서 잉크가 얼마나 충전되는지 볼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각 잉크는 상단의 실선을 넘지 않도록 채우면 됩니다. 남은 잉크는 보관했다가 다시 사용하면 되고요.



SL-J1560W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고 카트리지가 가운데로 위치하면 보호캡을 제거하고 카트리지를 끼우면 됩니다. 잉크 실선을 넘으면 카트리지 설치시 주황색 보호캡을 제거할때 잉크가 세어나올 수 있습니다. 이 부분만 조심하면 될 것 같네요.


삼성 복합기


USB는 설치 메뉴에서 무선으로 할지 유선으로 연결할지 선택하는 메뉴가 있는데 유선을 선택한 다음 꽂아주어야 하더라고요. 레이저 프린트를 쓰다가 잉크젯으로 바꿔서 인쇄 속도가 답답하면 어쩌지? 했었는데 괜찮았습니다. 무선 인쇄 기능, 스캔, 복사는 아직 못해봤는데 사용하면서 괜찮으면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린트까지 해봤는데 개인적으론 만족스럽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