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걸레 로봇청소기, 오즈모 900, 가성비좋은로봇청소기 구입후기

물걸레 로봇청소기, 오즈모 900, 가성비좋은로봇청소기 구입후기

얼마 전 옥션, 지마켓 빅스마일데이 행사 때 드디어 로봇청소기를 하나 장만했습니다. 물걸레 기능이 탑재되면서도 20~30만원 가격대의 제품으로 고르려 노력했습니다. 많이들 구매하시는 샤오미 2세대는 40만원대여서 제외, 단후이 x9는 가격대, 물걸레 기능이 모두 만족스러웠으니 가상 벽을 앱으로 설정할 수 없는 문제로 제외되었습니다. 결국 제가 선택한 제품은 디봇 오즈모 900이란 모델인데 컬처 랜드, 스마일 클럽 할인쿠폰 및 캐시 모두 모두 모아 25만원에 샀습니다. 


DEEBOT OZMO 900



제품은 하루 만에 도착하였고요. 박스가 정말 꼼꼼하게 잘 포장되어 있더라고요. 왼쪽이 로봇청소기 본품이고 오른쪽은 충전 도킹기와 헤파필터, 극세사 걸레 등 추가 액세서리가 담겨 있었습니다.




제품 설명이 적혀있는 설명서 다시 한번 쭉 스캔해보았습니다. 샤오미처럼 오즈미도 930보다 900이 더 좋은 성능을 지닌 모델입니다. 간단하게 오즈미 900 스펙을 알려드리자면 배터리 용량 2600 mAh, 물탱이 용량 240 ml, 먼지통 450 ml, 흡입력 1000 Pa, 문턱 높이 2cm까지 가능, 앱으로 기기 설정 가능 (가상벽, 흡입력 조절, 유량 조절 가능 등)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에코백스 로봇청소기



본품을 들어내니 극세사 물걸레와 2개의 브러쉬가 보입니다. 극세사 걸레는 좀 얇은 편이더라고요. 좀 더 도톰하게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제품을 뒤집어 사이드 브러쉬를 각각 장착해줍니다. 가운데 노란 부분이 메인 브러쉬입니다.


가성비좋은로봇청소기



로봇청소기 본체 뚜껑을 열면 전원버튼, 리셋버튼 그리고 먼지통이 장착되어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먼지통은 이렇게 청소 후 꺼내어 내용물을 버리고 물로 씻을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맨 앞에 장착된 헤파 필터는 먼지만 털어내고 다시 끼우면 됩니다. 먼지통을 씻을 수 없는 로봇청소기도 있다고 하던데 요건 정말 장점인 것 같습니다.



물걸레 로봇청소기


극세사걸레는 패드에 붙여 이렇게 장착해주면 되더라고요. 일반 청소할때는 떼고 물걸레를 붙이면 자동으로 물걸레 청소모드로 전환됩니다.


오즈모 900


적당한 위치에 도킹 충전기를 붙여주고 충전해주면 사용준비 끝입니다. 몇 일 사용해보았는데 흡입력이 타 로봇청소기보다 수치상 적어보였지만 크게 무리있어 보이진 않았습니다. 조금 딱딱한 물체는 흡입못하던데 머리카락이나 생활먼지는 청소엔 전혀 문제 없더라고요. 개인적으론 30평 이하의 집이라면 한번 충전으로 청소하기엔 무리없어 보입니다. 


에코백스 디봇 오즈모 900


단점은 배터리 용량이 수치로 표기 안되는 점, 충전 속도가 느리다는 점입니다. 충전기에 늘 꽂아놓는걸 추천드리네요. 장점은 타 로봇청소기 대비 적은 소음과 준수한 흡입력, 물걸레 기능, 가상벽 제어 가능입니다.  에코백스 A/S가 정말 친절하단 점도 큰 장점인거 같네요. 물걸레 기능은 따로 리뷰할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론 20만원 후반대로 구매할 수 있다면 가성비좋은로봇청소기로 정말 손색없다는 생각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