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두콩차 효능, 설사 부작용은 없을까요?

작두콩차 효능, 설사 부작용은 없을까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렸던 보빈 작두콩차입니다. 작두콩차 티백은 어느덧 다 먹고 이제 말린 작두콩 껍질과 콩이 들어있는 제품을 개봉하였습니다. 작두콩차 효능으로 비염, 감기 예방에 좋다고 소개해드렸는데 부작용이 궁금하신 분들도 있을 것 같아요. 포스팅하면서 함께 정리해보겠습니다.





제가 구입한 보빈 작두콩차 가격은 1팩 100g에 16,000원 주고 구입하였어요. 작두콩차 마시는법은 끊인 물에 말린 작두콩 껍질, 콩을 7~8개 넣어두고 우려내면 됩니다. 작두콩를 넣고 끊이지 않아도 차로 쉽게 우려낼 수 있어서 정말 간편하더라고요.





작두콩차 효능: 항암작용, 피로회복, 감기 예방, 비염 개선

작두콩차 티백도 간편하지만 원하는 만큼 작두콩 껍질를 꺼내서 연하게 혹은 진하게 우려낼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봉지에 자세히 보면 이렇게 빨간 작두콩이 섞여 있습니다. 작두콩은 흰색, 까만색, 빨간색 작두콩이 있는데 빨간색 작두콩에 항산화물질이 훨씬 더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해요.



작두콩차 효능을 다시 간단히 정리해드리면 갈산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어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다이어트, 변비에도 매우 좋고요. 마지막으로 비타민B가 들어있어 눈 피로 회복에도 굉장히 좋다고하네요. 작두콩차를 자주 마시면 비염도 개선되고 감기 예방에도 좋습니다. 비염이 나아지면 밤에 코골이가 심하신 분들도 코골이를 덜 하게 되지 않을까? 하네요.




뭐든 과하면 좋지 않다고 했던가요. 작두콩차 부작용이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작두콩차는 성질이 따뜻하게 몸을 데워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몸이 평소에 뜨거운 체질이신 분들은 작두콩차를 많이 드시면 설사를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저도 진하게 우리면 더 맛있어서 처음에는 엄청 진하게 먹었는데 그 날 이상하게 바로 화장실로 달려갔거든요. 해당 정보를 듣고는 딱 정량만 우려내서 먹고 있습니다.




작두콩 껍질을 7~8개 넣고 1리터~1.5리터 뜨거운 물로 우려내면 이렇게 맛있는 작두콩차가 완성됩니다. 진짜 고소하고 따뜻할때 먹으면 피로도 풀리는 기분이더군요. 남은 작두콩차는 1~2번 더 우려먹을 수 있고 저는 냉장고에 보관해놓았다가 물 대용으로도 먹고 있네요. 올 겨울에는 작두콩차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드릴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