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화버섯 효능, 보관법, 소고기만큼 맛있는 소금구이 추천

송화버섯 효능, 보관법, 소고기만큼 맛있는 소금구이 추천

송화버섯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송화버섯은 표고버섯과 송이버섯을 개량한 품종이라고 하네요. 송화버섯 효능으로 햇빛으로 합성하기 힘든 비타민D를 섭취할 수 있어 골다공증에 좋다고 하더군요. 그 밖에 비타민B가 함유되어 있고 레티닌, 아르고스, 레치오닌이라는 항산화물질이 들어있어 세계 10대 항암식품으로 최근 송화버섯이 언급되었다고 합니다.




마트에서 송화버섯이 100g에 3,000원 가격대로 꽤 비싸게 판매되더군요. 시식을 해보았는데 향미가 좋고 쫄깃함에 반해 200g 정도만 사보았습니다. 8000원에 굵직한 송화버섯이 7~9송이 정도 됩니다.





송화버섯 보관법은 그냥 신문에 싸거나 비닐팩에 담아 냉장보관하면 된다고 합니다. 보관법도 쉽고 2~3달은 거뜬히 보관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송화버섯은 맛이 워낙 뛰어나 그냥 소금구이로 해먹는게 정말 최고입니다.




손질은 그냥 밑단만 잘라주고 먼지만 탈탈 털어주면 끝! 물로 씻으면 영양분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절대 씻으시면 안됩니다. 먹기 좋게 대충 잘라서 올리브유로 달군 후라이팬에 볶아주면 끝이네요. 자를때 느꼈지만 버섯이 정말 탄력이 있더군요.





200그램 다 볶으니 생각보다 양이 많은가? 했었는데 볶으면 이렇게 작아집니다. 탱글탱글한 송화버섯은 그냥 구이로 해서 소금을 넣은 참기름장에 찍어먹으면 밥반찬, 술안주로 정말 최고더라고요. 송화버섯 효능은 골다공증 뿐만아니라 비티만C가 함유되어 있어 피로해복에도 좋고 철분, 칼슘, 칼륨같은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및 구루병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진짜 소고기먹는것만큼 송화버섯 구이가 맛있었습니다. 쫄깃하고 탱글하고 참기름장에 찍어먹으니 고소하고 그냥 송화버섯이 다했네요. 조금 비싸지만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송화버섯 구이 꼭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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