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두콩차 추천, 비염에 좋은 작두콩차 티백 끊이는법

작두콩차 추천, 비염에 좋은 작두콩차 티백 끊이는법

작두콩은 작두모양을 한 콩인데 비염, 천식, 감기에 효능이 좋다고하여 요즘 많이 시판되고 있더군요. 아울렛을 방문했다가 기장 근처에 작두콩 농원이 있었나봅니다. 특산물 판매센터에서 작두콩차를 판매하던데 시음해보니 맛이 너무 깔끔하고 고소하면서 달더군요. 저도 요즘 비염이 너무 심해져 올 겨울엔 작두콩차를 한번 마셔봐야겠다고 생각이 들었네요. 작두콩차는 티백으로도 판매되고 작두콩과, 작두콩 껍질을 말린 형태로도 판매하는데 거름망이 있으신 분들은 후자 제품을 구입하면 더 진하고 맛있게 우려내어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작두콩차 효능


제가 구입한 보빈 작두콩차입니다. 100g 16,000원주고 구입했는데 이벤트를 하셔서 한개 더 구입하고 20개입 들어있는 티백 제품은 무료로 받았어요. 작두콩차 티백은 20개입에 10,000원정도 한다고 합니다. 작두콩차로 음용할 수 있는 제품 이외에도 분말, 환으로도 제조해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동남아시아같은 열대지역에서는 상비약으로 작두콩 환을 먹었다고 하더군요. 면역력 증진개선에도 도움이 되고 기침, 천식, 그리고 변비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작두콩차 티백 제품에는 1g 작두콩, 껍질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500 ml 물에 넣어서 우려 드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론 티백 제품보다 일반 제품을 티팟에 넣어서 진하게 마시면 훨씬 고소하고 맛있는 것 같습니다. 구입할때 보았는데 빨간콩, 흰콩, 껍질이 모두 섞여 있더군요. 작두콩은 빨간 작두콩이 흰 작두콩에 비해 폴리페놀 함유량이 높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작두콩차 추천


작두콩 티팟으로 우려먹을 수 있는 제품에도 1g을 티팟에 넣어 우려먹으라고 되어있네요. 7~10조각이면 1g이 넘을 것 같은데 어쨌든 진하게 마셔도 정말 맛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드시면 될 것 같네요.



작두콩차


1L 글라스병에 티백 2개 넣고 작두콩차 우려내었습니다. 거름망이 있으만 티팟이 아니라도 주전자에 물을 넣고 거름망에 작두콩을 넣은 다음 작두콩차로 끊이기만해도 될 것 같습니다. 


작두콩차 티백


1L에 티백 2개 넣으니 연한 작두콩차 맛이 났습니다. 마켓에서 먹었던 진한 작두콩차가 더 취향이라 앞으론 더 많이 넣고 끊여야겠네요. 맛이 부드럽고 달면서도 고소합니다. 올 겨울 집에서 따뜻하게 작두콩차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