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주야 논현동포차불막창 에어프라이어로 먹어본 후기

안주야 논현동포차 불막창 에어프라이어로 먹어본 후기

마트에 들렸는데 청정원에서 출시한 안주야 논현동포자 불막창을 할인하고 있더군요. 4300원에 2팩 구입해왔습니다. 판매점마다 가격은 다른데 요즘은 할인을 잘 안한다고 하더군요. 인기가 높아져서 그런가봅니다. 저는 처음 먹어보는데 청정원에서 나오는 안주야 시리즈가 꽤 핫하더군요. 불닭발, 불곱창 그리고 불막창이 있습니다.



1팩에 160g입니다. 냉동보관하는 제품이고 먹기 하루 전에 실온에서 자연해동하거나 냉장고에 넣어두셨다가 후라이팬이나 전자레인지에 데워먹으면 됩니다. 요즘 에어프라이어로 곱창, 막창구이를 만들어먹는게 워낙 핫하다보니 저는 후라이팬으로 한번 초벌하고 에어프라이어로 한번 더 구워내보기로 했습니다.




올리브유를 넣고 달군 후라이팬에 마늘먼저 볶아서 향을 내주고 청양고추, 양파, 대파 등 냉장고에 있는 재료 모두 투하한다음 불막창을 넣고 한번 더 볶아주었습니다. 양념은 크게 부족하진 않더군요. 돼지막창냄새가 슬슬 나기 시작합니다.



여기서 에어프라이어에 유산지, 기름종이를 한장 깔고 후라이팬에서 볶아준 불막창을 넣어줍니다. 야채도 풍성하게 넣고 불막창 2팩 넣으니 양이 꽤 많더군요. 저는 7L 라헨즈 대용량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서 그런지 2팩 넣으니 사이즈가 딱 좋았습니다.




에어프라이어에서 180도씨 15분 구워냈습니다. 막창이 오븐에 구워지니 더 먹음직스럽게 변하더군요. 유산지가 아래 깔려있어 아랫부분은 베이킹이 덜 되었으니 한번 휘저어주고 10분정도 더 구워주시면 끝입니다.





마지막으로 참기름과 깨소금을 뿌린 다음 먹으면 진짜 꿀맛이더군요. 생각보다 진짜 맛있어서 놀랐습니다. 저는 돼지막창이 냄새나서 잘 못먹는데 에어프라이어로 한번 더 구워내니 돼지 잡냄새가 싹 사라지더군요. 술안주로도 괜찮고 밥반찬으로도 괜찮아서 다음에도 또 사먹어볼 예정입니다. 에어프라이어로 꼭 마지막에 한번 더 구워서 드셔보시면 더 맛있게 드실겁니다.


관련글

굽네 불닭발, 핫닭발 에어프라이어로 요리하기 추천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아비꼬 카레 만들기, 양파 카라멜라이즈 하는법

에어프라이어로 갈릭칩, 마늘후레이크 만드는 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