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무료 수화물, 기내수화물 규정 총정리

제주항공 무료 수화물, 기내수화물 규정 총정리

 저번 시간에는 "진에어 무료 수화물 규정 총정리 (링크)"를 올렸습니다. 오늘은 저와 함께 제주항공 무료 수화물에 대한 정보를 모두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제주항공은 특가항공권에 무료수화물을 제공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항공권을 발권할 때 사전수화물 추가 금액까지 잘 계산을 해보셔야 합니다. 그럼 저와 함께 기내수화물 규정에 대해서 본격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제주항공 기내 반입 수화물 안내

제주항공 기내 반입 수화물 안내


 먼저 기내 휴대 가능 수화물에 대한 정보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3면의 합이 115cm 이하이고, 무게가 10kg 이하여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가방, 유아용품, 노트북과 같은 소형 디지털 기기가 여기에 해당합니다. 당연하게도 무기화 될 수 있는 칼, 폭발물, 곤봉, 화기 등은 기내 휴대가 금지 됩니다.


제주항공 무료 수화물


 다음으로 탑승 게이트 위탁 수화물 처리 수수료 입니다. 기내로 휴대가 가능한 무료 수화물 1개 이외의 수화물은 모두 위탁을 해야 합니다. 만약에 탑승 게이트까지 오셔서 위탁할 경우에는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예전에는 면세점에서 캐리어를 사고 무료로 게이트에서 수화물을 맡길수 있었는데 보시는 것처럼 최근에는 면세점에서 구입한 물건들의 크기가 큰 경우에는 돈을 내고 탑승 게이트에서 수화물을 맡겨야 합니다. 그리고 목적지 공항에 도착해서 수화물을 빨리 받고 싶은 경우에는 우선 수하물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무료 위탁 수하물 안내 (2018년 11월 27일 이후)

무료 위탁 수하물 안내


 다음으로 제주항공 무료 수화물 정보입니다. 무료 수화물의 경우 국내선은 Fly Bag+의 경우 20kg, Fly Bag의 경우 15kg까지 1개가 허용됩니다. 그리고 국제선의 경우 정규운임은 20kg 이내, 할인운임은 15kg 이내이며 미주 노선의 경우 무게 23kg 이내까지 허용됩니다. 모든 경우 수화물의 크기가 가로, 세로, 높이 3면의 합이 203 cm 이내여야 합니다. 


초과 수하물 (2018년 11월 27일 이후)

초과 수하물


 제주항공의 경우 무료 수화물 허용량을 초과하는 경우 초과 수화물 요금이 부과됩니다. 국내선은 2,000원/kg 입니다. 그리고 국제선의 경우 미주노선의 경우 32kg 이하인 경우 무게 초과 요금은 개당 5만원 입니다. 그리고 미주 외 국제선 노선의 경우 위의 도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제주항공 연결구간 수화물 안내

제주항공 연결구간 수화물


 제주항공 연결구간 수화물에 대한 정보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24시간 이내 환승하는 경우 연결 수속이 가능합니다. 다만 24시간을 초과하거나 24시간 이내라도 국제선에서 국내선으로 환승하는 경우에는 수화물에 대한 연결 수속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 부분은 잘 알아보셔야 합니다.



제주항공 특수 수화물 안내

제주항공 특수 수화물 안내


 마지막으로 제주항공 특수 수화물 규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스포츠 용품이나 골프 장비에 대해서 따로 수화물 규정이 있습니다. 자전거, 서핑보드, 스키, 스노보드의 경우 개수당 1만원의 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만약 위탁 수화물 무료 허용량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초과수화물 요금을 따로 내야 합니다. 위에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 하세요.


 개인적으로 저가항공사의 경우 특가운임, 할인운임을 바탕으로 고객들을 모으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한 경우에 무료 위탁 수화물을 제공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주항공도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특가 운임을 발권하실 때에 수화물 가격까지 포함해서 계산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