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수화물 규정, 위탁, 기내 수하물, 캐리어 추가금 총 정리

진에어 수화물 규정, 위탁, 기내 수하물, 캐리어 추가금 총 정리

2019년 7월부터 변경되는 진에어 수화물 규정을 포함하여 새로 정보 업데이트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게, 캐리어 사이즈를 포함한 무료 수화물 규정, 추가 요금, 개정된 괌 구간 수화물 개수, 사전 수화물 요금, 반입 금지 물품에 대한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진에어 수화물 규정


요즘 대부분의 저가 항공사가 그렇듯 이벤트 항공권에 관련해서 진에어는 무료 수화물을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벤트 특약을 읽어보면 자세히 나와 있는 부분이니 발권 전 꼭 확인하시길 당부드리고요. 일반적으로는 기내 수화물의 경우 10 kg 이하,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115 cm 이하의 캐리어를 가지고 탑승할 수 있습니다. 각 변마다 규정이 있는데 가로 40 cm, 세로 20 cm, 높이 55 cm 미만의 캐리어입니다. 발권 시 캐리어 사이즈를 칼같이 측정하기 때문에 이 규정을 넘어서면 위탁 수화물로 보내야합니다. 추가로 노트북 컴퓨터, 서류가방, 핸드백 중 1개의 물품만 들고 탑승할 수 있으니 이 규정도 꼭 유념하셔야합니다.

진에어 위탁 수화물 규정



진에어 수하물 규정


위탁 수화물을 보낼 경우에는 노선별로 무게 규정이 다릅니다. 국내선, 동남아, 일본, 홍콩, 마카오, 대만의 경우엔 15kg 까지 허용합니다. 진에어는 가족 무게 합산이 적용되는 곳도 있으니 고객센터에서 알아보시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가족 합산이 허용되는 경우는 말그대로 한분이 16 kg로 무게를 초과하여도 다른 가족분이 10 kg 무게라면 추가금을 내지 않아도 되는 경우입니다. 중국의 경우 20kg, 케언스 23kg 이고요. 위탁 수화물의 경우에도 세 변의 합이 203cm가 넘을 수 없고 초과 금액을 내더라도 무게는 32kg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출발, 도착지별 무료 위탁 수화물 규정이 변경되는 경우가 있으니 발권 후 진에어 고객센터에 문의해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진에어 괌 노선 수하물 규정


참고로 2019년 7월 26일부터 괌 지역 무료 수화물 규정이 변경됩니다. 기존 2개 캐리어까지 허용이 되었는데 1개로 축소되었습니다. 평소 진에어를 타고 괌 여행 가시는 분들이 굉장히 아쉬워하더라고요. 해당 규정은 2019년 7월 1일 발권분부터 적용되고 2019년 6월까지 발권된 티켓의 경우에는 기존 규정대로 2개로 적용됩니다.

진에어 수화물 추가 요금 규정


무게가 초과 될 경우 국내선, 일본, 중국, 홍콩, 마카오, 대만, 동남아는 kg 당 추가금이 붙습니다. 원화 요금은 한국 출발 기준 금액이고 달러는 현지 출발 기준입니다. 초과 수화물도 미리 구매할 수 있는데 위 요금 규정은 2019년 1월 30일부터 현재 적용되는 초과 수화물 금액이니 참고해주세요. 




사전 수하물은 진에어 홈페이지, 고객센터를 통해 미리 구입할 수 있습니다. 여행하는 지역별로 요금이 다르지만, 할인 판매하기 때문에 알아두면 좋습니다.

기내 반입 금지 규정

마지막으로 운송 금지 품목, 기내 반입 제한 품목에 대한 안내입니다. 우선 인화성, 폭발성 물질의 경우에는 아예 운송 자체가 금지됩니다. 수화물에는 라이터, 노트북 배터리, 휴대용 스마트폰 배터리 등은 넣으면 안 되고 꼭 기내에 들고 탑승해야 합니다. 



기내 반입 제한 품목의 경우에는 상대방에게 위해, 상해를 가할 수 있는 날카로운 칼, 총기류, 도끼, 망치 등입니다. 미용 도구로 자주 쓰이는 눈썹 깎는 칼이라든지 미니 가위도 날카로운 물질로 인식되어 기내 수화물 검사에서 걸릴 수 있습니다. 저는 기내선 탈 때 한번 걸렸었는데 파우치를 가방에서 꺼내서 보여주고 다행히 끝났습니다. 굉장히 번거로웠던 기억이 있네요. 웬만하면 위탁 수화물에 넣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화장품, 음료와 같은 액체류에 관해서도 100 ml 이하 개별 용기에 담겨 있어야 하고 1ℓ 투명 지퍼백에 담아야 탑승 가능합니다. 액체류 반입 때는 기내, 위탁 수화물 모두 꼭 지퍼백에 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수화물 규정을 제대로 지키지 않으면 귀찮은 일이 항상 발생하더라고요. 공항에서 수화물 빼는 일은 정말 짜증스럽고 타인에게도 굉장히 피해가 발생합니다. 여행 전 수화물 규정은 꼭 체크하시고 즐거운 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