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변경된 우수회원 제도

아시아나항공 새로운 우수회원 제도

 오늘은 저와 함께 10월 1일부로 변경된 아시아나항공 우수회원 제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아나 항공은 이번에 정말 좋은 쪽으로 회원제도를 바꾸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우수회원 혜택"은 파란색 게시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번에 변경된 제도의 핵심은 회원 승급 기준에서 제휴 카드 적립 마일리지를 반영해준다는 점입니다. 그럼 저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제휴 적립 마일리지 반영

아시아나항공 제휴 적립 마일리지 반영


 먼저 첫번째로 변경되는 내용입니다. 아시아나항공 회원 제도에서 승급 기준 마일리지는 변경되지 않았지만, 이제 앞으로 제도 변경 후에 제휴카드 마일리지를 승급 기준 마일리지에 반영하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서 골드 회원이 되려면 2만 마일리지를 모아야 하는데 그 중에서 5,000 마일리지는 제휴 카드 적립으로 충당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다이아몬드와 다이아몬드 플러스 회원의 경우 4만 마일과 10만 마일을 모아야 하는데 각각 10,000 마일리지와 25,000 마일리지를 반영시켜주게 바뀌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제휴 적립 마일리지 반영


 원래 제휴카드 적립 마일리지는 대한항공에서는 이미 반영해왔던 내용입니다. 다만 아시아나항공의 경우 순수 아시아나항공 탑승 마일리지만 반영해주었기 때문에 아쉬운 점이 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제휴 카드로 쌓은 마일리지도 어느 정도 반영이 되게 되어서 정말 좋게 바뀌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우수회원등급 유지기준 대폭 완화


 두번째로 우수회원등급유지 기준이 대폭적으로 완화됩니다. 지금까지 아시아나항공 우수회원이 되면 자격을 유지하기 위해 2년간 같은 마일리지 조건을 채워야 했습니다. 골드 회원이 되는데 2만 마일리지가 필요하다면 2년간 2만 마일리지를 또 채워야 했죠. 마찬가지로 다이아몬드와 다이아몬드 플러스 회원의 경우도 각각 2년 안으로 4만 마일과 10만 마일을 채워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자격 유지를 위해 적립해야 하는 탑승 마일리지 기준과 탑승 횟수가 대폭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특히 설명에 나온대로라면 제휴 카드 적립 마일리지를 똑같이 반영해주기 때문에 골드 회원의 경우 제휴 카드 5000 마일리지를 포함하면 탑승 마일리지는 1만 마일리지만 채우면 됩니다. 즉 기존 제도에서는 2년간 탑승 마일리지를 2만 마일리지를 모아야 했는데 변경 후에는 1만 마일리지만 모으면 됩니다. 기존 제도와 비교하면 50% 정도 줄어든 셈이죠. 아시아나항공 우수회원 제도가 이렇게 정말 멋지게 변경되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제휴카드 마일리지 적립에 관한 내용은 제가 얼마전에 작성한 "SC플러스마일카드 - 최고의 항공 마일리지 적립 카드" 관련글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6)

  • 2018.11.07 10:02 신고

    전 그냥 일반 회원입니다. ㅎ

  • 2018.11.08 11:48 신고

    ㅋㅋㅋ전 일본만 주로 가서ㅠㅠ 것도 아시아나 독점인 센다이공항이라 항공권이 유독 비싼.... 마일리지가 잘 안모여요. 저도 일반회원~~ ㅋ그래도 정보 잘 보고 가요~~

    • 2018.11.13 20:33 신고

      저는 대한항공만 모으고 있고 아시아나는 일반회원 입니다 ㅎㅎ

  • 2018.11.08 22:53 신고

    마일리지 기준 완화라니 좋은 소식이네요.

    • 2018.11.13 20:33 신고

      이 소식을 듣고 저도 한번 아시아나로 갈아타야 되나 하는 생각을 했다니까요 ㅎㅎ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