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무료 수화물 규정 총정리입니다

 안녕하세요. 강시현입니다. 저는 진에어 특가를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얼마전에도 진에어 진마켓으로 오사카 왕복 항공권을 11만원에 발권했습니다. 제주항공과 다르게 진에어는 특가 항공권에도 무료 수화물을 제공합니다. 그럼 오늘은 저와 함께 진에어 수화물 규정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진에어 수화물 규정 총정리


진에어 수화물 규정 알아보러 가기 (공식 홈페이지)



 진에어는 원래 대한항공이 출자해서 만든 저가항공사입니다. 국내 최초로 광동체인 보잉 777-200ER기를 4대나 운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러다가 2015년 11월부터 한진그룹이 지배구조 정리를 하면서 대한항공의 자매회사가 되었죠. 저가항공사임에도 불구하고 서비스가 괜찮은 편이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저가항공사임에도 불구하고 무료수화물을 노선별로 다르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진에어 수화물 규정 정리


 먼저 휴대 수화물과 무료 수화물에 대한 정보입니다. 성인 및 소아의 경우에는 국내선은 15kg, 국제선은 동남아, 일본, 홍콩, 대만, 마카오의 경우 15kg까지, 중국 노선은 20kg까지, 미주는 2개에 각 23kg 이하, 호주는 1개에 23kg 이하까지 무료 수화물을 제공합니다. 미주와 호주 노선에 대해서 초과요금도 도표를 보시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32kg 이하이면서 개수가 초과하면 괌 , 사이판은 개당 5만원, 호놀룰루는 개당 15만원, 케언즈는 개당 10만원의 초과요금을 내게 됩니다. 그리고 무게가 초과하면 괌, 사이판은 개당 5만원, 호놀룰루와 케언즈는 개당 7만 5천원이라고 합니다.



진에어 수화물 규정


 그리고 스포츠 장비에 대해서도 따로 수화물 규정이 있습니다. 스포츠 장비의 경우에는 스키, 스노우보드, 다이빙 장비, 자전거, 서핑보드, 윈드서핑 장비를 개당 기본요금 1만원을 징수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 경우에도 무료 수화물 허용량을 초과시에 초과 수화물 요금은 징수하게 됩니다. 그리고 대형 스포츠 장비의 경우에는 개당 기본요금이 출발지 현지통화 기준으로 따로 매겨지게 됩니다. 위에 자세한 내용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진에어 운송제한품목



 다음으로 운송 제한 품목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운송 금지 품목은 기내에도 수화물에도 실을 수 없는 물품입니다. 화약류 같은 폭발물류가 이에 해당하며 70프로 이상의 알콜성 음료나 인화성 물질도 안됩니다. 또한 드라이아이스의 경우에는 보냉 목적으로 항공사 허락하에 1인당 2.5 kg까지만 운송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기내 반입 제한 품목은 기내에는 반입이 불가능한데 수화물에는 실을 수 있는 물건들입니다. 과도, 커터칼 같은 날카로운 물질과 골프채, 아령 같은 스포츠용품류, 총기류, 도끼, 망치 같은 공구류가 이에 해당합니다. 아마도 다른 승객들의 안전을 위해서 이런 규정이 생긴 것 같네요. 국제선의 경우 객실네 액체류 반입 기준은 개별 100 ml 이하의 경우 비닐지퍼백 1인당 1리터 규격 1개에 한해 반입이 가능합니다.




진에어 배터리규정



 그리고 진에어의 경우 리튬 배터리 반입 규정이 다음과 같습니다. 리튬 함유량에 따라 다른데 여분의 배터리는 리튬 함유량과 상관없이 무조건 위탁 수화물로 맡길 수 없습니다. 따라서 여분의 배터리는 무조건 기내에 가지고 탑승하셔야 합니다.



진에어 초과수화물



 초과 수화물에 대한 안내를 자세히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까 말씀드린 내용을 도표로 보기 쉽게 정리되어 있네요. 지역별 그리고 노선별로 원화, 달러, 그 외의 현지 통화 기준으로 초과 수화물에 대한 요금이 나와 있습니다. 한국에서 출발하면 원화가 기준이며 달러 및 그 외의 통화는 현지 출발 기준입니다.




진에어 수화물 배상안내


 다음은 수화물 배상 안내입니다. 진에어는 회사의 고의나 과실로 인해 수화물에 분실, 파손 등이 발생한 경우에 보상 책임을 진다고 합니다. 수화물 지연은 21일 이내, 수화물의 분실 또는 파손은 7일 이내에 항공사에 서면으로 신고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탑승 수속 시에 받은 수화물 영수표를 함께 증빙자료로 첨부해야 합니다. 보상 불가 물품들도 있는데 수화물 취급시에 발생한 경미한 긁힘, 마모, 눌림, 흠집 이런 건 보상이 안된다고 하네요. 요즘 그래서 캐리어를 보호하기 위해서 이것저것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시나 봅니다. 



진에어 기내유실물


 끝으로 기내 유실물 안내 센터 연락망 입니다. 기내에 물건을 두고 내렸을 경우 도착지 공항에서 14일까지 물건을 보관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기내에 잊어버리고 놔둔 물건이 있다면 아래의 유실물 센터로 연락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진에어 수화물 규정에 대해서 총정리를 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는 주로 일본 노선을 이용하는 편인데 1인당 15kg까지 무료 수화물을 제공하고 있네요. 만약에 두 명이서 여행을 간다면 최대 30 kg까지는 보장이 되네요. 작년에 아무리 사도 20 kg을 겨우 넘겼는데 올해는 얼마나 사올지 저도 궁금하네요. 다들 수화물 규정 숙지하셔서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2019년 진에어 수화물 규정 글을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이 게시물은 2017년 기준입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안내됩니다. 감사합니다.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만에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정보들은 최신,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