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마일리지 좌석 업그레이드 발권방법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 사용하기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 사용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항공사 마일리지를 통해 항공권 발권, 좌석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그럼 아시아나 마일리지는 어떤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선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를 통해 좌석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좌석 업그레이드


마일리지 항공권 신청 절차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을 위해 소유한 마일리지와 아시아나 항공사에서 요구하는 공제 마일리지를 모두 알아보셔야 합니다. 보유한 마일리지를 항공권 발권, 좌석 승급에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시아나 항공 홈페이지, 아시아나클럽 서비스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좌석 업그레이드 공제표


마일리지 좌석 업그레이드 공제표 


 그럼 실제로 저와 함께 아시아나 항공 좌석 업그레이드 공제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마일리지 공제표는 왕복 기준이며 편도시에는 왕복 공제 마일리지의 50%가 차감됩니다. 예를 들어 한국-일본, 동북아 기준으로 이코노미석을 비즈니스석으로 좌석 업그레이드하는데 20,000 마일리지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비즈니스석을 퍼스트석으로 좌석 승급하는 데에도 20,000 마일리지가 필요합니다.



아시아나 편도 신공을 위한 이원구간 좌석 업그레이드


아시아나 편도 신공을 위한 이원구간 좌석 업그레이드


 다음으로 한국을 경유하는 이원구간 좌석 업그레이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아나도 대한항공과 마찬가지로 편도 신공이 가능합니다. 그럴 때에는 발권 시에 이원구간으로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이원구간 좌석 업그레이드는 일본-동북아 이코노미석을 비즈니스석으로 승급하는데 기준 30,000 마일리지가 필요합니다.


공제표상의 지역구분


프리미엄 클래스 공제기준



아시아나 공제표상의 지역 구분


 위에서 보시던 지역이 각각 어디에 해당하는지 보려면 아시아나 항공 공제표상의 지역 구분을 보시면 됩니다. 국내선은 국내선 전 도시를 포함합니다. 일본은 일본 전 지역 도시를 말합니다. 중국, 동북아 노선은 홍콩을 제외한 사할린, 대만이 포함됩니다. 홍콩은 동남아에 포함됩니다. 


아시아나 성수기 마일리지 공제



성수기 마일리지 공제


 아시아나 항공 성수기 기준입니다. 성수기에는 좌석 업그레이드 마일리지 공제량이 추가로 50%가 더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각 구간 탑승일자를 기준으로 성수기, 평수기가 결정되기 때문에 탑승일을 평수기로 결정하시면 편도 신공시에 도움이 됩니다. 유소아 마일리지 공제 기준의 경우엔 만 2세 미만 유아는 성인 10 % 공제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기준 설명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시아나 유소아 마일공제


아시아나 마일리지 발권 팁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는 좌석 업그레이드에 사용하는 것보다 편도 신공이나 비즈니스석 이상, 장거리 노선에 마일리지 항공권으로 발권하는 것이 가성비가 좋습니다. 원칙상 좌석 업그레이드에 사용하는 것은 효율이 좋지 않다는 점을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아시아나클럽 서비스센터: 1588-8000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http://flyasiana.com/gateway.html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 만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정보들은 최신,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