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여행자 단양 코스: 도담상봉 유람선, 온달관광지, 만천하스카이워크, 짚와이어, 알파인코스터, 마늘정식, 수양개빛터널

주간여행자 단양 코스: 도담상봉 유람선, 온달관광지, 만천하스카이워크, 짚와이어, 알파인코스터, 마늘정식, 수양개빛터널

JTBC에서 10월 말에 첫방을 시작해 이번 단양편이 2화이네요. 시사,교양 프로그램인데 주간여행자라는 여행 프로그램입니다. 제가 여행을 워낙 좋아하다보니 이 프로그램도 앞으로 자주 리뷰하게 될 것 같습니다. 2화에서는 지난번 배틀트립에 소개되었던 단양 여행편이 나오더군요. 배틀트립보다 좀 더 깊은 단양의 모습이 나와 저도 더 재밌게 보았던 것 같습니다. 특히 스카이워크 전망대, 수양개빛터널은 정말 인상적이더군요. 짚와이어, 알피안코스터와 같은 단양에서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로 좋아보였습니다. 그럼 하나씩 소개해드릴께요.



도담상봉 도담유람선 관광

배틀트립에서도 소개되었던 도담상봉입니다. 정도전이 사랑했던 장소이기도 한데 본인의 호를 삼봉이라고 정한 것도 도담삼봉을 애정하는 마음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합니다. 




도담삼봉은 1박2일에서도 소개되었고 한국관광 100선 중 아름다운 곳으로도 자주 소개되는 단양의 명소입니다.





도담삼봉 주변의 삼도정, 부처바위 등은 단양유람선을 타고 관람할 수 있더군요. 단양유람선 가격은 대인:8000원, 소인: 5000원이고 관광시간은 약 1시간 소요된다고 합니다.



단양 온달관광지

단양에서 관광명소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이라 주간여행자에서도 이곳은 꼭 방문하더라고요. 두번 방송에서 보니 저도 다녀온 기분이네요. 주간여행자에서는 온달관광지에서 체험할 수 있는 문화체험프로그램 위주로 소개되었습니다.




온달관광지는 온달산성, 온달동굴까지 함께 관람할 수 있는 곳이고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가능하다고 합니다. 주간여행자에서는 조금 특별하게 고구려 문화체험 중 하나로써 고구려 복식으로 전통 혼례 체험을 하였습니다.





고구려 전통예식 체험프로그램은 사계절 내내 진행하진 않고 딱 가을에만 체험할 수 있다고 하니 다소 아쉽네요.



단양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스카이워크, 짚와이어, 알파인코스터

요즘 단양에서 정말 핫하다고하는 만천하스카이워크가 주간여행자에서 소개되었습니다. 저도 전망대를 보고 너무 예뻐서 꼭 가봐야겠다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소백산과 단양 호반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전망대도 멋지고 짚와이어, 알파인코스터와 같은 액티비티도 함께 즐길 수 있어 좋아보였습니다.






스카이워크로 힐링을 했다면 이젠 스릴있는 액티비티로 스트레스를 날릴 차례입니다. 바로 짚와이어인데요. 짚와이어를 타고 단양 호반을 가로지르는 짜릿함이 정말 재밌어보였습니다. 알파인코스터도 산속 레일을 타고 질주하는 모습이 정말 신나보이더라고요.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는 월요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기상상황에 따라 운영하지 않을때도 있다고 합니다. 가격은 스카이워크는 성인 3000천원, 짚와이어는 3만원, 알파인코스터는 만오천원이라고 하네요.



단양 맛집 - 마늘정식 온누리

단양에서 즐거운 액티비티를 즐기고 밥을 먹으러 온 곳은 단양 마늘정식입니다. 온누리라는 곳인데 단양 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지난번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단양 마늘 떡갈비와는 비쥬얼이 조금 다르죠? 떡갈비 위에 마늘이 올려져있습니다. 그 밖에 솥밥에도 마늘이 함께 들어가 지어져있고 아로니아, 마늘조림 등 단양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단양 마늘정식 온누리

주소: 충청북도 단양군 단양읍 수변로 79

전화번호:043-423-3311


단양 수양개빛터널: 야경 명소

마지막으로 소개된 단양의 핫스팟은 단양 수양개빛터널입니다. 올해 5월 공사를 완료하여 새롭게 운영되는 곳입니다. 관람료는 성인 8천백원, 소인5천7백원인데 돈이 아깝지 않을만큼 아름다운 곳입니다. 단양의 터널을 개조하여 빛의 정원을 만들었다고하더군요.





단양 수양개빛터널은 수양개선사유물전시관과 함께 위치하고 있어 유물전시관 관람을 통한 역사공부와 아름다운 led 정원을 함께 볼 수 있어 정말 매력적인 곳 같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 2018.11.04 23:39 신고

    단양 정말 볼거 많죠 ^^ .. 근데 딱 하나.. 산들이 레미콘공장들로 인해 많이 파해쳐져있다는게 안타깝죠

    • 2018.11.05 01:33 신고

      요즘 단양에 개발붐이 불고 있나 보네요 ㅜㅜ 자연 그대로의 경관이 너무 아름다워 방송을 보면서 감탄했었는데! 말씀대로라면 조금 씁쓸해지네요 ㅠㅠ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