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트립 스페인 미슐랭투어 - 츄러스, 아로스 칼도소, 감바스, 하몬, 카탈루냐 가정식

배틀트립 스페인 미슐랭투어 - 츄러스, 아로스 칼도소, 감바스, 하몬, 카탈루냐 가정식

 11월18일 토요일 배틀트립편은 드디어 제가 기다하고 기다렸던 스페인 미슐랭투어를 떠났습니다. 평소에도 좋아하는 이원일셰프님과 이휘재씨가 떠난 미슐랭여행! 지중해 해산물과 올리브오일의 나라! 스페인에 셰프와 떠나는 여행이라니... 진짜 이휘재씨가 너무 부럽더라고요. 스페인은 1일 5식을 하는 나라라고 하더군요. 아침 츄러스를 시작하여 점심은 아로스 칼도소라는 랍스타 리조또, 저녁은 카탈루냐지방의 정식까지 정말 엄청난 먹방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럼 진정한 미식 여행은 무엇인지 보여준 스페인 투어! 소개해드릴께요.




이번 여행할 나라는 스페인의 바르셀로나입니다. 비행시간은 인천공항에서 바르셀로나(BCN)까지는 직항으로 약 13시간 소요됩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 모두 직항이 있습니다. 시차는 한국보다 8시간 느리고 관광목적이라면 무비자 입국허가됩니다.





바르셀로나 공항에서 시내 중심까지는 버스로 약 20분 소요된다고 하네요. 공항버스를 이용하시면 되는데 편도로 5.9유로, 한화 7600원이라고 합니다. 무인 티켓판매기가 있어서 버스 탑승장 앞에서 구입하면 되네요.





스페인 미슐랭투어의 첫 아침은 카탈루냐 광장에서부터 시작합니다. 광장을 떠나 아름다운 람블라스 거리에서 느끼는 스페인의 아침거리가 정말 예쁘더군요. 이렇게 아름다운 거리에서 먹는 첫 아침식사는 의외로 츄러스였습니다.




1일 5식의 식문화를 스페인! 특히 스페인에서 먹어보아야할 음식은 파에야, 상그리아, 츄러스, 하몬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워낙 인기있는 음식들이라 그런지 저도 익숙하더군요. 현지에서 먹는 맛은 어떨지 진짜 궁금했습니다.



배틀트립 미슐랭투어 - 1식: 츄러스, 초콜라떼

먹방담당 이원일셰프가 찾은 츄러스 맛집부터 소개되었습니다. 






스페인에서 꼭 먹어야할 음식으로도 손꼽히는 츄러스! 스페인 맛집을 검색하면 츄러스집이 정말 많이 나오더군요. 산 히네스, 츄레리아 여러 맛집이 있는데 초코라떼와 함께 먹는 츄러스는 꼭 기억해야할 것 같습니다.



배틀트립 미슐랭투어 - 1식: 가재밥, 감바스 알 아히요

점심으로 선택한 곳은 스페인 바르셀루나에서 100년 넘게 가업을 이어오고있는 레스토랑이었습니다. 이휘재씨와 이원일셰프가 홀딱만한 가재밥과 감바스 알 아히요가 소개되었네요. 





무려 3대째 이어오는 레스토랑이라니! 가게 인테리어부터 고풍스럽더라고요. paco alcalde라는 이름의 레스토랑인데 구글평가도 4.2점으로 매우 좋습니다. 스페인 여행가시면 한번쯤 찾아가봐도 좋을 것 같았어요.






이 레스토랑의 엄청난 메뉴! 가재밥입니다. 이름이 아로스 칼도소라고 하네요 랍스터를 냄비에 투척하고 리조또쌀과 토마토 소스를 넣고 육수로 한번 더 끊여낸 요리인데 맛은 백짬뽕과 비슷하다고해서 정말 궁금했습니다.






랍스터가 들어간 가재밥이 18000원이라니! 가격 실화입니까. 이 레스토랑은 저도 꼭 가보려고 찾아놓았습니다. 스페인 여행을 떠나서 블로그에 포스팅을 할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바르셀로나에서 요즘 최고의 핫플레이스라는 벙커에서 바르셀로나의 전경을 구경하고 저녁을 먹으러 다시 미슐랭 투어를 떠납니다. 저녁은 카탈루냐 가정식을 먹기로 했더군요.



배틀트립 미슐랭투어 - 3식: 카탈루냐 가정식

스페인은 지중해와 접해있어 해산물이 정말 풍부합니다. 내륙으로 가면 따뜻한 기후때문에 트러플, 올리브가 정말 맛있기로 유명하고요. 카탈루냐 지방은 이 모든 것을 맛볼 수 있는 최적의 위치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카탈루냐 가정식을 안먹어볼 수 없겠더라고요. 




상그리아로 입맞을 돋구고 판 콘 토마테에 엔초비, 에스칼리바다 샐러드에는 올리브, 앤초비, 염소치즈가 들어가 있습니다. 하몬까지 더해져 정말 스페인의 밥상을 제대로 보는 느낌이었네요.






카탈루냐 가정식에서 가장 포인트가 되었던 판 콘 토마테! 저도 올리브티브같은 요리 프로에서 몇번 소개되서 보긴 봤는데 먹어보진 못했습니다. 유럽 마늘이 우리나라 마늘과 달라서 저렇게 먹어도 맛있는건지 정말 궁금하더군요. 그냥 보기만해도 바삭한 바게트에 마늘, 토마토, 올리브오일, 소금을 뿌려 한입 가득 베어물면 어떤 맛인지! 스페인 여행을 가면 판 콘 토마테는 꼭 이거해야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주문한 하몬, 하몽! 돼지고기를 소금으로 염장하여 슬라이스한 것인데 깊은 맛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저도 에피타이저로 바게트스틱에 감아서 몇 번 먹어보았는데 스페인에서 먹는 하몬은 어떤 맛일까요. 특히 보케리아 시장에서 맛본 이베리코 하몬은 정말 저도 궁금했습니다. 스페인은 정말 미식 천국인 것 같네요.



1일 3식이었지만 한끼 한끼 정말 맛있게 먹었다! 라고 소개할만한 미식 투어였던 것 같습니다. 평가도 정말 좋고 패널들 반응도 정말 좋더군요. 아직 소개못한 스페인의 미슐랭투어가 남았습니다. 이번주 내로 한번 더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주도 스페인, 이탈리아 미식여행이 계속 방송됩니다. 2주간 더 행복할 것 같네요. 요즘 배틀트립 너무 재밌는 것 같아요.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