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트립 인도네시아 반둥 투어 - 시티투어, 브라가 거리 점심, 수상 시장, 루프탑 카페

배틀트립 인도네시아 반둥 투어 - 시티투어, 브라가 거리 점심, 수상 시장, 루프탑 카페

 2018년 10월 27일 배틀트립에서는 라디오 디제이, 패널로 인연을 맺은 이수지, 하트시그널의 송다은씨가 시그널 투어를 만들어 인도네시아 반둥으로 투어를 떠났습니다. 인도네시아하면 지진때문에 안전상의 문제로 여행가기 많이 걱정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다행히 반둥 지역은 인도네시아에서도 치안이 좋은편이고 유럽의 영향을 받아 깨끗하면서도 자국내 인기 휴양지로 손꼽히는 곳이라고 합니다. 반둥 투어 첫날엔 저렴한 반둥 시티투어로 마스짓라야 모스크, 아시아-아프리카 길, 알룬알룬 광장을 투어하고 브라가에서 맛있는 나고랭, 소갈비찜 점심을 먹는 코스를 구성했습니다. 재밌는 수상시장, 저녁엔 루프탑카페에서의 여행 마무리 일정이 매우 알차보였습니다.






 적도에 걸쳐있어서 더운 날씨가 많은 인도네시아에서도 반둥은 고지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인도네시아 지역보다 비교적 시원하다고 하네요. 반둥은 자카르타에서 비행기로 35분, 기차로는 약 3시간, 버스는 3~4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시그널 투어에서는 인천 국제공항에서 7시간 비행기를 타고 자카르타 수카르노하타 국제공항에 도착한 뒤 심야버스를 타고 반둥으로 향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서울에서 부산 정도 거리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인도네시아 물가가 워낙 저렴한데 10,000루피가 우리나라 돈으로 약 800원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4시간 걸리는 리무진 버스 비용이 115,000 루피인데 11만 5천원이 아니라 약 8500원입니다. 진짜 저렴해서 저도 놀랐네요.



반둥 투어 1일차 - 브라가 거리 점심, 수상시장, 루프탑 카페 

그럼 본격적으로 반둥 투어 1일차 여행을 시작합니다. 첫날 코스는 반둥 투어버스를 타고 시내를 한바퀴 쭉 도는 코스였습니다. 90분 투어 비용에 만원도 안하는 가격이니 꼭 체험해보고 싶더군요.












 우리나라 시청광장과 비슷한 반둥의 알룬알룬 광장. 알룬이라는 말자체가 광장이라고 하더군요. 맨발로 잔디밭을 뛰어다니는 인도네시아의 아이들이 정말 귀여웠스니다. 가족여행으로 반둥을 와도 시티투어 버스를 타고 돌아다니면 정말 좋을 것 같았습니다. 유럽의 영향이 남아있어 아기자기한 건물들도 많고 거리를 그냥 걷기만 해도 좋아보였습니다.



브라가 거리 점심 - 나시고랭, 미고렝, 소갈비찜

브라가 거리를 걷다 낮에는 카페 밤에는 바로 운영하는 음식점에서 점심을 즐기기로 하였습니다. 1층, 2층 인테리어가 정말 예쁘더군요. 딱 여성분들이 좋아할만한 음식적이었습니다. 해외를 나가면 매운 우리나라 음식이 생각나기 마련인데 이곳도 맵기를 조절할 수 있어 한국분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습니다.












 맛있게 나시고렝, 미고렝, 소갈비찜을 먹고 산책을 사러 수상시장으로 떠난 시그널 투어! 산책이라고 했는데 방송을 보니 점심을 먹고 후식을 먹으러 떠난 느낌이더군요. 맛있는 시장 먹거리도 가득하고 프린트가 화려한 인도네시아풍 상점에서 소품이나 의류를 구입할 수 있어 좋아보였습니다.











반둥 수상시장에서는 루피를 코인으로 바꾸어 구매해야하는데 한번 구매한 코인은 환불이 불가능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반둥투어 1일차 - 루프탑 카페

수상시장 투어를 마치고 반둥 시내에 있는 핫플레이스 중 하나! 루프탑 카페로 떠났습니다. 방콕, 홍콩에서는 루프탑 카페가 매우 흔한데 인도네시아에도 루프탑 카페가 이렇게 인기있는 줄은 처음 알았네요. 인스타그램에서도 반둥에서 사진 찍기 좋은 인생샷 카페로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루프탑 카페에서 에쁘게 사진도 찍고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피자까지 즐기니 진짜 가성비 만족 코스였던 것 같습니다. 2일차 여행은 반둥 투어를 떠나기로 결심한 이유 중 하나인 양탄자 인생샷 플레이스 셀피파크로 떠납니다. 나머지 내용도 정리가 되면 포스팅해볼께요. 개인적으론 인도네시아 여행에 대한 편견이 많이 사라진 것 같습니다. 배틀트립 반둥 투어 2박 3일 여행비용은 1인당 22만 9천원입니다. 진짜 가성비갑 인생샷 빵빵하게 건질 수 있는 투어인 것 같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