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 컴패니언20, 컴퓨터 스피커 후기

보스 컴패니언20, 컴퓨터 스피커 후기

약 한달넘게 기다린 보스 컴패니언20 스피커가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보스 컴패니언이 코로나 물류 관계로 품절되어서 8월부터 9월까지 모든 쇼핑몰이 품절 상태였는데요. 10월이 되니 드디어 물건이 풀렸습니다. 네이버 쇼핑몰에서 29만 9천원에 판매하고 있는 제품이고요. 보스 컴퓨터 스피커 중에서 상당히 오래된 베스트 셀러 제품입니다. 프리미엄 2 채널 스피커 제품으로 폭넓고 풍부한 풀사운드가 특징이더라고요. 저는 이 제품을 엘리온 베타 테스터 이벤트 경품으로 받았는데요. 생각지도 못한 이벤트 당첨이라 얼떨떨했는데 이렇게 좋은 프리미엄 스피커가 당첨되서 두배 기뻤던 것 같았습니다.

보스 컴패니언20 (Bose Companion20). 박스 겉면에 품질 보증서가 붙어있습니다.

제품 상자를 오픈하면 사용 설명서와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박스 첫칸부터 쏟아져나오는 케이블에 당황.

자세히 보니 국가별 전원 케이블이 모두 들어있더라고요. 케이블도 하나하나 낱개 포장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하단 박스에는 스피커가 꼼꼼히 포장되어 있습니다.

슬림한 디자인의 보스 컴패니언20.

Bose Companion20

살짝 은빛이 도는 골드색이라고 해야할까요? 사진으로 봤을땐 다소 촌스럽지 않나 걱정했는데 실물이 훨씬 예쁘더군요.

스피커 폭이 약 10cm 정도로 좁은 편이라 컴퓨터 공간 활용에도 좋아보입니다. 상세 스펙을 보니 219 x 89 x 119 mm (H x W x D) 라고 표기되어 있고요 무게는 약 1.13 kg 라고 나와있습니다.



설명서에 간단히 연결 순서가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보스 컴패니언20 모델은 콘트롤 포드가 있는게 특징인데요. 콘트롤 포드를 이용해 간단히 볼륨도 조절가능하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보스 컴패니언20

사진 가운데 있는 동그란 아이템이 콘트롤 포드. 설치는 워낙 간단하니 금방 하네요.

컴퓨터 책상에 스피커를 설치해준 모습. 디자인이 심플하고 예뻐서 기존에 사용중인 책상과 모니터에도 잘 어울리더라고요. 설치 이후 유튜브 음질 테스트를 검색해서 왼쪽 스피커, 오른쪽 스피커를 모두 테스트 해보았는데요. 사운드가 정말 풍부하고 특히 저음부가 굵직해서 확실히 고급 스피커란 느낌이 들더라고요.

사운드가 워낙 풍성하니 막귀인 제가 들어도 아 이건 다르다! 확실히 느껴집니다. 유희열의 스케치북 아이유 콘서트도 보스 스피커 장착 이후 다시 보았는데요. 확실히 밴드 사우드가 풍성해지니 무대에 들인 공이 더 여실히 느껴지는 것 같더라고요.

보스 컴패니언20 스피커

콘트롤 포드는 살짝 무게감이 있고요. 측면에는 헤드셋 단자와 외부기기 커넥터가 있습니다. 콘트롤 포드로 편리하게 볼륨 조절도 가능하고 음소거가 되서 좋더라고요.

그동안 3~5만 원대의 우퍼가 달린 저렴한 스피커를 사용 중이었는데요. 모니터 뒷 공간도 정말 많이 차지하고 인테리어로도 다소 별로였거든요. 보스 컴패니언20은 슬림한 디자인이 만족스럽기도 하지만 우퍼 없이도 기존 사용 중인 스피커보다 훨씬 풍성한 사운드를 내어준다는 게 느껴졌습니다. 그동안 잘 듣지 않았던 FLAC 무손실 음원 듣는 재미도 쏠쏠하네요. 가격대가 있는 스피커인 만큼 주변 보스 매장에서 꼭 청음을 해본 뒤 구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막귀인 저로썬 굉장히 호사스러운 스피커인데 컴패니언20에 적응을 해버려서 그런지 앞으로가 살짝 걱정이 되긴 하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