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만능 장아찌 간장 양념장 구입, 청양고추 장아찌 만드는 법

백종원 만능 장아찌 간장 양념장 구입, 청양고추 장아찌 만드는 법

백종원의 요리 비책에 무엇이든 다 어울리는 '만능 장아찌 소스 만드는 방법에 대한 소개 영상이 올라왔더라고요. 영상을 쭉 보는데 굳이 사라곤 안 했지만 코스트코에 만능 장아찌 간장 소스를 판다는 정보를 입수! 냉큼 구입해보았습니다. 집에서 충분히 만들 수 있지만 요즘 백종원 만능 소스 시리즈를 정말 잘 사용하고 있었거든요. 다양하게 장아찌를 만들 수 있고 냉국수나 고기 찍어먹을 소스로 사용하는 등 활용도가 좋아 보이기도 했습니다.



코스트코가 좀 멀어서 온라인에서 코스트코 구입 대행몰에서 구입하였고요. 네이버 최저가로 검색해서 구입했어요. 만능 양념장은 노브랜드나 이마트몰에도 판매해서 쉽게 구하는데요. 만능 장아찌 간장소스는 코스트코에서만 판다고 하더라고요. 코스트코 판매 가격은 1.8ℓ, 2병 1만3990원 입니다.




평소에도 잘 사용하고 있는 만능양념장소스. 이걸로 닭갈비, 닭도리탕, 떡볶이까지 진짜 편하게 만들 수 있더라고요. 양념장 소스에 고춧가루, 후추, 마늘정도 조금 더 넣고 만들면 평타이상의 요리가 완성. 집에서 만능양념장 소스 만드는 방법으론 고추장 1컵(230g) 황설탕 1컵(150g) 굵은고춧가루 1컵(90g) 맛술 1컵(190g) 진간장 1컵(210g) 간 마늘 1컵(200g)을 섞어 주면 됩니다. 모두 1:1 비율이라 정말 쉽고 하루 정도 숙성한 뒤 사용하면 더 좋더라고요. 귀찮으신 분들은 만능양념장 사셔도 맛이 비슷한거 같아요.



집에서 장아찌 간장 소스 만드는 방법은 진간장 2컵(360g), 설탕 1과1/2컵(230g), 물 2컵(360g)을 냄비에 넣고 끊어오르면 불을 끈다. 볼에 식초 1과1/3컵(230g) 넣고 거기에 냄비에 끊인 간장을 부어준다. 식초를 넣고 끊이는게 아니라 살짝 끊어 오른 간장을 식초랑 섞어 주는 방식. 장아찌 소스는 충분히 식힌 다음 차가운 상태에서 원하는 재료에 부어서 장아찌를 만들어야 합니다.



만능 장아찌 간장 소스가 좋은게 다양한 재료에 그냥 부어만 주면 끝이더라고요. 양파, 두릅, 깻잎, 오이 피클, 방울토마토 등등 정말 다양합니다. 저는 평소 청양고추, 할라피뇨와 같은 매콤한 장아찌를 좋아해서요. 청양고추로 장아찌를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요리 팁에도 나와 있지만 양파를 얇게 슬라이스해서 양파 절임으로 바로 먹어도 진짜 맛있더라고요. 평소 오뚜기 양파절임 소스를 사다 쓰는 편인데 이제 안사도 될꺼 같아요.




뜨거운 물에 한번 소독한 유리병에 원하는 만큼 청양고추를 넣어줍니다. 꽉 채워야 간장에 푹 잠겨서 맛이 제대로 난다고 하던데 저는 처음해보는거라 반이상만 채워줬어요.




청양 고추를 자르지 않고 그냥 병에 채울수도 있지만 저는 다 잘랐고요. 이렇게 채운 뒤 그냥 간장만 부으면 끝. 진짜 5분이면 뚝딱하는거 같아요.



500ml 유리병에 소스는 반 이상 부어줬는데 청양 고추가 가벼워서 어쩔 수 없이 좀 뜨더라고요. 숙성되면서 조금씩 가라앉더라고요. 소스병에는 상온에 반나절 숙성하라고 적혀 있던데 저는 그냥 바로 냉장고에 넣었어요. 망하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3일 정도 뒤에 먹으니 딱 좋네요. 고추는 아삭하고 매콤한데 소스가 새콤하고 달달해서 목살이랑 곁들여 먹으니 느끼함을 다 잡아주더라고요. 정말 간편하고 맛도 좋아서 자주 해 먹을 거 같아요. 다음엔 할라피뇨 장아찌를 도전해봐야겠습니다.


연관글

백종원 만능맛간장 레시피 배워보자

백종원 중국식 만능소스 레시피와 채소볶음 만들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