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도초지, 일본 최대 목조 불상 탐방기

후쿠오카 도초지, 일본 최대 목조 불상 탐방기

후쿠오카 자유여행 3일 차는 시내에서 볼만한 관광지를 찾아가 보기로 합니다. 캐널시티에서 지하철이나 버스를 이용하긴 애매한 거리라 걸어가 보기로 했는데요. 기온 역에 있는데 캐널시티에서 도보로 약 12분~15분 정도 소요됩니다. 하카타역에서는 텐진으로 가는 100엔 버스를 타는 것이 좋겠네요. 도초지 바로 뒷편에 쇼후쿠쿠 사찰이 있기 때문에 함께 관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후쿠오카 기온역


후쿠오카 도초지


후쿠오카 시내에 있어서 버스를 타고 오가며 보았던 도초지! 가봐야지 생각만 하다 드디어 가봅니다. 도초지는 오층 붉은 석탑과 일본 최대 목조 불상을 모시고 있는 장소로 유명합니다. 번잡한 하카타, 텐진에서 벗어나 잠시 휴식을 취하기도 정말 좋은 곳이란 생각이 드네요.




도초지


도초지 사찰 내부는 규모가 작은 편이라 관광 소요시간은 10~15분 정도면 충분한 것 같습니다.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후쿠오카 시내 관광




사찰탐방은 일본 신사 탐방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후쿠오카 시내에 있는 구시다 신사는 명성황후를 시해한 칼이 보관하고 있는 장소로 유명한데요. 아픈 역사가 있는 곳이라 예전에 방문했을 땐 무거운 마음이 가득 들더라고요. 사찰 탐방은 편안한 마음이 들어 잠시 휴식하기 좋았습니다. 


도초지 오층 석탑



도초지 사찰 내에 있는 강렬한 붉은 오층 석탑도 한번 보러 가보고요.





일본 최대 목조 불상


도초지 사찰 탐방의 하이라이트인 일본 최대의 목조 대불상을 보러 가보기로 합니다. 관람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45분까지더라고요. 무료 관람이지만 사진 촬영은 불가합니다. 거대 목조 불상이 뿜어내는 위엄이 정말 엄청났습니다. 목조 불상 옆면에는 지옥 체험을 할 수 있는 짧은 통로길이 있습니다. 짧은 관람 시간이지만 많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종교를 넘어 꼭 보고 가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도초지는 작은 사찰이라 정말 큰 기대 없이 방문했는데 기대 이상으로 좋았습니다. 아침에 짧게 오호리 공원 산책하러 가시는 분들도 많은데 도초지, 쇼후쿠지 엮어서 산책 및 관광한 다음 근처에 있는 카로노 우동이나 요시즈카 우니기야 점심 먹고 캐널시티 쇼핑하는 후쿠오카 자유 여행 일정도 괜찮겠단 생각이 드네요. 20분 정도 짧은 도초지 사찰 탐방을 마치고 이제 쇼후쿠지로 가보기로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