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하카타역에서 미야지다케 신사 가는 방법

후쿠오카 하카타역에서 미야지다케 신사 가는 방법

힐튼에서 버스를 타고 하카타역에 도착했습니다. 미야지다케신사(みやじだけじんじゃ·宮地嶽神社)는 일본에서도 빛의 길, 일몰이 아름다운 신사로 손꼽히는 명소입니다. 5월에는 열리는 창포 마쯔리가 아니더라도 일몰 하나만으로 꼭 가보시라 추천해 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미야지다케 신사로 가려면 JR 선을 타고 후쿠마역으로 가야 합니다. 그럼 하나씩 설명해드릴게요. 


후쿠오카 하카타역에서 미야지다케 신사


후쿠오카 하카타역에서 미야지다케 신사


하카타역에 도착하면 JR선 기차표를 발권하기 위해 매표기로 가면 됩니다. 매표기 위에 있는 노선도를 보고 후쿠마역 요금을 확인한 후 발권을 합니다.


후쿠오카 하카타역에서 미야지다케 신사


후쿠오카 하카타역에서 미야지다케 신사


하카타역에서 후쿠마역까지 460엔! 가고시마 본선을 따라 쭉 30분정도 가면 도착합니다. 이 노선을 따라 더 올라가면 모지코항, 시모노세키역까지 갈 수 있어요.





열차 표지판을 보고 승강장 2번으로 향했습니다. 열차는 좌석 예매가 아니기 때문에 간혹 자리가 없을 수도 있어요.


후쿠마역


후쿠마역


30분정도 달려 드디어 후쿠마역에 도착하였습니다. 여기서 미야지다케 신사까지는 버스를 타고 이동해야합니다.





버스를 타러 가기 전 후쿠마역에서 하카타역으로 돌아가는 시간표도 다시 한번 메모해둡니다. 보통 구글맵에서 나오는 열차, 버스 시간표가 정확하긴 한데 이렇게 두번 확인해야 안심이되더라고요.





후쿠마 역 앞에 나오면 바로 버스정류장이 있습니다. 이 정류장에서 5번 버스를 타면 미야지다케 신사로 갈 수 있습니다. 버스정류장으로 4정거장쯤 가서 Miyajidake Jinja-mae(Shrine) 정류장에서 내리면 됩니다.



미야지다케 신사 버스 정류장


바로 이곳이 미야지다케 신사 버스 정류장입니다. 후쿠마역으로 갈때는 이 곳 맞은편 버스정류장에서 5번 버스를 타고 다시 돌아가면 됩니다. 맞은편 버스 정류장은 버스 표지판 하나 서있으니 잘 찾으셔야 해요.





버스 정류장에서 내려 버스가 가는 윗방향으로 조금 걷다 오른쪽으로 꺽으면 바로 미야지다케 신사 입구가 나옵니다.


미야지다케 신사 입구


도리이가 입구에서 반겨줍니다. 미야지다케 신사 입구에는 작게 상점거리가 형성되어 있는데 3시쯤 도착하니 거의 문을 닫았더라고요.



미야지다케 입구 반대편을 보면 이런 멋진 광경이 보입니다. 바다까지 연결된 이 길은 미야다케 신사에서 내려오면 정말 황홀하더라고요.





우메가에모찌


미야지다케 신사 입구에서 모찌집 딱 한 곳이 문을 열어 하나 사먹고 올라가기로 하였습니다. 맛은 다자이후 앞에서 파는 우메가에모찌와 거의 비슷하더라고요.


일본 모찌




고소한 모찌를 먹으며 미야지다케 신사로 올라가보기로 합니다. 이번 후쿠오카 여행에서도 베스트에 손꼽혔던 곳이라 포스팅 할 사진을 편집하면서도 행복했었는데요. 다음 포스팅에서 미야지다케 신사의 모습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7-1 Miyaji Motomachi, Fukutsu, Fukuoka 811-3309 일본

미야지다케 신사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