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하카타역에서 아이노시마 고양이 섬 가는 방법 (배 시간표 첨부)

후쿠오카 하카타역에서 아이노시마 고양이 섬 가는 방법

여행 1일차는 날씨가 좋아 즉흥적으로 아이노시마 섬을 가보기로 했습니다. 아이노시마 섬으로 가려면 하카타역에서 JR 가고시마 본선 라인에 위치한 훗코다이마에역 (福工大前駅)으로 가야합니다. 버스로 환승한 뒤 아이노시마 도선장으로 가는 것이 두번째 난관. 마지막으로 배를 타고 15분 정도 들어가면 아이노시마 고양이섬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하카타역



하카타역에서 훗코다이마에역으로 가기 위해 매표 기기에서 티켓을 샀습니다. 15분 정도 걸리더라고요. 조만간 포스팅할 예정이지만 후쿠오카에서 일몰명소로 유명한 미야지다케 신사도 이 열차를 타고 갈 수 있습니다. 저는 오후 일정으로 아이노시마 섬을 가고 그다음 날 신사를 방문했습니다. 시간 여유가 있다면 하루 일정으로 오전엔 아이노시마 섬, 오후 일몰 시간쯤 미야지다케 신사를 방문하는 일정도 추천해 드려요. 



후쿠오카 jr선



하카타역에서 훗코다이마에역까진 280엔! 매표 기기 위에 노선따라 금액이 적혀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아이노시마섬 가는법


훗코마이다에역 시간표


15분밖에 걸리지 않아 금새 도착하더라고요. 시간에 맞춰 나오려고 훗코다이마에역 열차 시간표도 미리 체크해봅니다.




훗코다이마에 역에서 내리면 역 앞에 바로 신구항으로 가는 버스 정류장이 있습니다. 버스를 타고 또 15분정도 더 들어가야합니다. 버스 시간표를 미리 보고 갔는데 이 날은 조금 늦게 와서 마음이 조마조마하더라고요. 버스가 자주 없기 때문에 미리 시간표도 확인하고 가시는것이 좋습니다. 배 시간이 애매하다면 버스를 기다리지 말고 택시를 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신구항


아이노시마 섬으로 떠나는 선착장이 있는 신구 항! 주변에 정말 아무것도 없어요. 옆에 주차장이 있어서 렌트카로 오시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아이노시마 섬 신구항 배 시간표


후쿠오카 하카타역에서 아이노시마 고양이섬 가는 방법


드디어 아이노시마 섬으로 들어가는 편도 티켓 구입! 돌아오는 배편은 아이노시마 섬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아이노시마 섬으로 들어가는 배 요금은 편도 대인 460엔입니다. 참고로 날씨에 따라 파고가 높을 수 있으니 배멀미 하시는 분들은 꼭 멀미약을 먹고 타시기 바래요. 저는 이 날 15분 동안 정말 멀미때문에 죽는 줄 알았습니다... 



아이노시마 섬으로 가는 배편은 계절에 따라 운행 시간이 다릅니다. 훗코마이다에 역에서 출발하는 버스 시간표가 함께 안내되어 있는 사이트 아래에 링크 해드릴께요.


아이노시마 섬 시간표, 훗코마이다에역 버스 시간표 사이트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