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우메다역에서 교토 아라시야마 가는법 사진설명!

오사카 우메다역에서 교토 아라시야마 가는법

 간사이 여행 4일차는 오전에 대나무 숲으로 유명한 교토 아라시야마를 방문하고 오후에 청수사, 후시미이나리 타이샤를 가보기로 했습니다. 아래의 구글 지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오사카 우메다역에서 교토 아라시야마역까지 약 1시간 10분 정도 소요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저는 우메다역에서 9시쯤 출발해서 아라시야마역에 10시 10분에 도착했습니다. 


오사카 우메다역에서 교토 아라시야마 가는법


 난바 지역에서 교토 아라시야마로 가고 싶은 분들도 우메다역에서 출발하시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도스지선을 타고 난바역에서 우메다역으로 이동을 하신 후에 한큐선을 타고 아라시야마로 가는 걸 추천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간사이 쓰루패스를 미리 구입해서 갔습니다. 편도 3회 이상 사용하는 경우에는 한큐패스 1일권을 구입하셔도 되고, 아니면 그냥 왕복만 하시는 경우에는 편도선을 매번 구입해도 무방합니다.


오사카 우메다역에서 교토 가는법


그럼 저와 함께 우메다역으로 가보실까요? 본인이 머문 숙소에서 출발해서 우메다역에 도착하면 이렇게 이정표에서 한큐선(Hankyu Line)을 찾아봅니다. 어지간한 곳에는 다 한큐선이 어디에 있는지 표시가 되어 있으니 찾기 쉬울거예요.


오사카 우메다역에서 아라시야마 가는법


우메다역에서 교토 아라시야마 가는법


 중앙 북쪽 출구 2층으로 가라는 이정표를 쭉 따라서 가다보면 한큐선으로 들어가는 곳이 보입니다. 본인이 출발한 위치에 따라서 2층 중앙 출구로 가라고 나올때도 있습니다. 


우메다역 한큐선



 그럼 이렇게 교토 카와라마치, 카라스마, 가츠라, 아라시야마라고 표시된 1, 2, 3번 트랙이 보입니다. 이쪽으로 가셔야 합니다. 여러분들이 타셔야 할 열차는 교토 카와라마치행 급행입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급행을 타시는게 제일 빠르게 갈 수 있습니다. 급행 열차도 10분-20분 간격으로 있으니 오래 안 기다리고 탈 수 있습니다.



한큐선 가와라마치행


 이렇게 한큐선 카와라마치행 열차가 도착했습니다. 최종 목적지인 한큐 아라시야마역에 가기 위해서는 중간에 가츠라에서 환승을 하셔야 합니다. 한큐선 우메다역-가츠라역-아라시야마역 이런 루트가 되겠네요.



 열차 제일 앞에서 이렇게 사진도 찍어봅니다. 아침 일찍 출발해서인지 사람들도 그렇게 많지 않고 한산하더군요. 차창 밖으로 지나가는 풍경을 보고 있으니 금방 시간이 지나갑니다.


한큐선 가츠라역


 드디어 가츠라 역에 도착했습니다. 이제 아라시야마행 열차를 타러 가봅니다.


아라시야마행


 가츠라 역은 단순한 구조로 되어 있어서 아라시야마행 열차 타는 곳은 찾기 쉽습니다. 저렇게 1C라고 적힌 곳을 찾아가시면 되요.





 아직 열차가 도착하지 않아서 텅 비어 있는 선로에서 음료수도 마시고 핸드폰도 보면서 기다려봅니다.



가츠라 아라시야마행


 오래되지 않아서 이렇게 아라시야마-가츠라를 왕복하는 열차가 들어옵니다. 열차가 정말 예쁘게 생겼더군요.



 맨 앞자리에는 열차를 움직일 수 있는 조정 장치도 보였습니다. 아라시야마행 열차에는 사람이 정말 없었습니다.



 열차 앞 자리에서 사람도 없고 해서 사진도 한 장 찍어 보았습니다. 열차가 약간 레트로한 감성이 느껴지더군요.



 한 10분 정도 지나자 아라시야마역에 도착합니다.


교토 아라시야마역


아라시야마역


교토 아라시야마역 가는법


 아라시야마 역에 도착하자마자 든 생각이 정말 예쁘다 였습니다. 아직 오전이고 날씨도 흐려서 역사에 전등이 켜져있었는데 운치있고 좋더군요. 호롱불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열차에 반사되는 은은한 등이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교토 아라시야마역 가는길


 역사를 나오자 비가 조금씩 내리고 있더군요. 드디어 아라시야마역에 도착했습니다. 이렇게 사진으로 배우니 오사카 우메다역에서 교토 아라시야마역까지 금방 오실 수 있겠죠? 아라시야마는 어떤 모습을 가지고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다음 시간에는 아라시야마 탐방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오사카에서 나라역으로 가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제가 예전에 올린 오사카 하얏트 호텔에서 나라역 가는법도 참고 하시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