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슈횡단버스로 구로카와에서 유후인 가는 길 (세노모토 정류장)

안녕하세요. 제이입니다. 드디어 구로카와 온천마을을 떠나 유후인으로 향하는 날입니다. 구로카와에서 유후인으로 가는 버스를 미리 예약해놨기 때문에 버스 시간에 맞춰 타케후에 료칸에서 송영 차량을 타고 정류장에 도착했습니다. 1박이었지만 정든 구로카와 마을을 떠나려니 매우 아쉽네요.

큐슈횡단버스로 구로카와에서 유후인 가는 길

한국에는 유후인이 비교적 더 많이 알려져 있지만 일본에서 구로카와는 가고 싶은 온천 관광지 1위에 랭크 될 정도로 정말 인기 높은 관광지입니다. 유후인에서 1시간 30분 정도면 도착하는 곳이니 유후인까지 오셨으면 구로카와 온천마을도 잊지 않고 방문하셨으면 좋겠어요.

kurokawaonsen bus stop

구로카와 버스 정류장

예약해 놓은 버스를 타기 위해 구로카와 버스 정류장에 도착하니 유후인과 뱃부로 떠나기 위한 여행객분들이 많았습니다. 한국인 관광객도 꽤 보였고요. 무거운 캐리어를 끌고 일본 여행을 다니면 불편하지 않을까? 했었는데 구로카와 마을에 도착했을 때도 료칸에서 짐을 가져가 주시고 이렇게 떠날 때도 일일이 옮겨주시니 크게 불편한 점이 없더라고요. 이곳에서 우리가 타고 갈 큐슈횡단버스를 기다리면 됩니다.

구로카와 버스 정류소

운이 좋게 버스 제일 앞 좌석에 탈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탄 큐슈횡단버스는 오전 10시 44분에 구로카와 버스 정류장을 출발해 12시 19분에 유후인 버스터미널에 도착하는 여정입니다. 유후인으로 넘어가는 길이 너무 예뻐서 1시간이 넘는 여정이었지만 쉬이 잠이 오질 않더라고요. 북큐슈 여행은 렌트카를 빌려 아소산 일대를 탐방하고 싶었는데 뭔가 간접 체험하는 기분이어서 즐거운 버스 여정이었습니다.

세노모토 버스 정류장

구로카와 마을의 버스 정류장에서 출발한 지 15분 정도 지나 세노모토 정류장에 잠시 정차하였습니다. 유후인에서 구로카와로 올 때도, 구로카와에서 유후인으로 갈 때에도 이 정류장에서 꼭 쉬어간다고 하네요. 특히 유후인으로 내려가는 길은 꼬불 꼬불한 산 길의 연속이어서 버스 기사님들이 쉬고 가는 것 같았습니다.

세노모토 평원

15분의 짧은 정차 시간이지만 세노모토 정류장 주변을 둘러보기로 하였습니다. 해발 965 m의 고산지대 평원에 있으니 정말 가슴이 뚫리는 기분이었습니다. 가까이 구주산이 위치하고 있는데 이곳은 트래킹 코스로도 유명한 산입니다. 버스 정류장 근처에 절도 있고 호텔도 있더라고요. 구주산 정상에 올라서면 날이 좋은 날엔 아소산도 보이지 않을까 합니다.

탁 트인 인적 드문 고원이 너무 매력적이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방방 뛰어다녔어요. ㅎㅎ 이국의 자연 경관을 보는 일은 언제나 즐겁습니다. 구로카와 마을이나 유후인 모두 애니메이션의 배경이 되는 곳이어서 그런지 여행 내내 나무, 숲, 하늘 등 자연 경관을 유심히 보았던 것 같아요.

핸드폰 사진으로 부족하지만 파노라마도 남겨보았습니다. 클릭하면 파노라마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3월의 북큐슈는 가을의 정취가 다소 느껴졌는데 9월, 10월에 방문하면 또 다른 느낌일 것 같습니다. 겨울에도 눈이 소복이 쌓이면 장관일 것 같아요.

세노모토 버스 정류장 11번 국도

아소 시로 가는 11번 국도의 모습입니다. 이 길이 궁금해 구글 지도로 열심히 마우스 클릭해가며 컴퓨터 화면으로 달려보기도 했습니다. 이곳은 길이 너무 예뻐서 드라이브 하기에도 좋은 것 같아요.

senomoto bus stop

버스가 떠날 시간까지 들판에서 열심히 점프 사진을 찍으며 놀았습니다. ㅎㅎ 시현님이 점프력이 저보다 월등히 좋아서인지 좋은 사진을 많이 건졌어요. ㅎㅎ 버스가 다시 출발하고 큐슈횡단버스로 산고개를 넘어갈 때쯤엔 경치가 좋은 곳에서 노래도 틀어주더라고요. 유후인으로 가는 길이 정말 짧게 느껴졌습니다.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만에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정보들은 최신,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