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공인인증서 저장위치 폴더 찾는법

윈도우10 공인인증서 저장위치 폴더 찾는법



 안녕하세요. 강시현입니다. 얼마전에 데스크탑을 새로 장만했습니다. 포맷도 하고 이것저것 프로그램들을 다시 설치하려니 정말 귀찮네요. 오늘은 저와 함께 윈도우 10 공인인증서 저장위치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노트북에 공인인증서가 저장되어 있어서 그 폴더를 통채로 복사해서 새로 산 컴퓨터에 옮겨넣었습니다.





 윈도우10에서 탐색기를 눌러서 C 드라이브로 갑니다. 이곳에서 사용자 또는 USER라고 되어 있는 폴더를 찾으세요. 그 안에 우리가 원하는 공인인증서 폴더가 들어 있습니다. 저를 따라서 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폴더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폴더가 나옵니다. 저는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이름이 Jin 입니다. 여러분들은 각자의 사용자명을 가지고 있을겁니다. 그 사용자명과 똑같은 폴더를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사용자명 폴더로 들어오면 다음과 같은 폴더가 보입니다. 여기에서 AppData 폴더를 찾으시면 됩니다. 다만 이 폴더가 숨겨져 있기 때문에 위에 보기 메뉴를 클릭하셔서 숨긴 항목에 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그러면 숨겨져 있는 폴더와 파일들이 함께 보이게 됩니다.





 여기까지 오셨으면 거의 다 오신 겁니다. 마지막 폴더는 LocalLow 입니다. 저곳을 클릭해봅니다.




 마침내 우리가 원하는 NPKI 폴더를 찾았습니다. 저 위치가 바로 공인인증서가 저장되어 있는 폴더입니다. NPKI를 통채로 압축하시거나 복사하셔서 복사를 원하는 컴퓨터의 같은 위치에다가 복사하시면 됩니다. 저도 새 컴퓨터에 그대로 옮겼고 실제로 은행을 통해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보니 제대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요약하면 다음의 폴더를 찾으셔서 공인인증서가 저장된 NPKI 폴더를 복사하시면 됩니다.


 C:\사용자 (혹은 Users)\Administrator(혹은 PC이름)\Appdata\LocallLow\NPKI



@강시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