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글자수세기 프로그램 추천



 안녕하세요. 강시현입니다. 오늘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자소서를 작성하거나 블로그에서 글을 쓸 때 글자수가 얼마나 되는지 알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블로그에서 글을 쓸 때 네이버 글자수세기 프로그램과 한글 맞춤법 기능을 함께 활용하는 편입니다. 특히 맞춤법 같은 경우는 사용할 때마다 제가 얼마나 맞춤법을 많이 틀리는지 알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ㅠㅠ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글자수세기" 또는 그냥 "글자수세기"만 입력하시고 검색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바로 아래에 네이버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이 바로 보입니다. 정말 너무 쉽죠? 저는 이런 게 있다는 것도 몰랐는데 우연히 다른 블로그를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필요할 때마다 마이크로소프트 워드프로그램이나 한글문서를 열고 복사해서 붙여 넣고 확인을 했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 없이 바로 네이버에서 확인할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실제로 제가 얼마 전에 블로그에 작성한 글을 복사해서 붙여 넣은 모습입니다. 타케후에 료칸을 소개했던 문장인데 이렇게 복사해서 붙여 넣으면 내가 얼마나 글을 썼는지 바로 알려줍니다. 공백포함 또는 공백제외로 글자수가 얼마나 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게다가 몇 바이트인지까지도 함께 알려줘서 정말 좋더라고요. 저는 블로그에 글을 쓸 때 할 수 있으면 1000자 이상 쓰려고 노력합니다. 저는 그래서 짧은 글로 여러번 포스팅하는 것을 피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정보성 글도 단순히 퍼오는게 아니라 저만의 문장으로 다시 표현을 하려고 노력합니다. 오늘은 너무 짧은 글을 쓰는 것 같아서 몽슈슈 도지마롤도 함께 올려봅니다. 지금 거의 자정이 넘어가는 시간에 글을 쓰고 있는데 이 사진을 보니 제가 실수 한 것 같네요 ㅠㅠ 배가 너무 고파서 참기가 힘드네요... 여행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이렇게 다시 여행 사진들을 볼 일이 많은데 그 때마다 맛집 사진들을 보면 배가 너무 고파진답니다 ㅠㅠ 그리고 다른 분들은 혹시 네이버 글자수세기 프로그램, 맞춤법검사기 말고 글을 쓰실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이 있으신가요? 



@강시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