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삭제하기 (카톡 플친 삭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삭제 하는 법 (카톡 플친 삭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삭제하기



 안녕하세요. 강시현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을 사용하면 플러스친구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플러스 친구로부터 이모티콘을 선물 받거나 유용한 정보들을 얻곤 합니다. 대한항공 같은 경우에는 항공 스케쥴 및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롯데리아의 경우에는 소프트콘 아이스크림 무료 쿠폰을 나눠주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유용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이하 카톡 플친)이지만 잦은 광고로 인해 귀찮아진다는 단점도 있었습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삭제



 저에게는 14명의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가 있습니다. 원래는 훨씬 더 많았지만 이번에 카톡 플친을 삭제하는 방법을 알게되면서 어느 정도 정리를 했습니다. 그럼 저와 함께 카톡 플친을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먼저 그룹에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클릭합니다.



카톡 플러스친구 삭제하기



 그럼 본인의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목록이 뜹니다. 저는 대한항공, 던킨도너츠, 와이드모바일, 우체국 등 다양한 플러스친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최근에 바빠서 도통 챙겨볼 수 없는 드라마친구를 플러스친구 친구 목록에서 삭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드라마친구를 클릭해봅니다.



카톡 플러스친구 삭제



 그럼 위처럼 드라마친구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총 드라마친구와 친구를 맺은 사람은 83,247명이나 되는군요. 이제 83246명으로 만들어봅시다. 홈 바로가기 메뉴를 눌러봅니다.



카톡 플친 삭제하기



 그럼 드라마친구 홈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보통 이곳에서 드라마와 관련된 정보들이 올라오게 됩니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삭제하는 것입니다. 위에 상단에 친구차단을 클릭하면 간단하게 드라마친구를 카톡 플친에서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카톡 플친 삭제



 친구차단을 클릭하면 친구추가로 상태가 변경됩니다. 나중에 다시 플러스친구를 맺고 싶다면 언제든지 이 친구추가를 통해서 플러스친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에 플러스친구 목록으로 돌아가보겠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플러스친구 목록이 14명에서 13명으로 줄어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는 좋은 기능이지만 가끔 상업성이 지나칠 때가 있습니다. 적당한 광고와 유용한 정보는 친구를 늘게하지만 지나친 광고는 친구수를 줄게 한다는 걸 알았으면 좋겠네요. 


 저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좋은 양질의 글을 많이 쓰려고 노력하지만 때로는 방문자수가 많았으면 하는 마음에 검색어를 장악할 수 있는 글을 올리기도 합니다. 이게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면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활기찬 블로그가 되지만 너무 광고 검색어 위주로만 글을 올리면 투데이만 높은 죽은 블로그가 되기 쉽상입니다. 뭐든지 적당한 선을 유지하는게 제일 어려운 것 같습니다. 




@강시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