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숨겨진기능 카톡 #텍스트콘 (직장인어록, 생활명언)

[카카오톡] 숨겨진 기능 카톡 #텍스트콘

[카카오톡] 숨겨진 기능 카톡 #텍스트콘



 안녕하세요. 강시현입니다. 요즘 카카오톡 이모티콘이 너무 귀여운 것들이 많아서 막 지르고 있습니다. 제 지인들은 초코를 열심히 모아서 그걸로 이모티콘을 구입하기도 하더군요. 저는 초코 모으기 너무 힘들어서 그냥 지르고 있어요. 오늘은 카카오톡 숨겨진 기능 중 하나인 텍스트콘을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분들도 하루 중 많은 시간을 카카오톡으로 친구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을텐데요.  텍스트콘 사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니까 저와 함께 배워보실까요?



텍스트콘



 먼저 첫번째로 카카오톡 대화방을 열면 아래에 # 모양이 보입니다. 여기에서 사진을 검색하거나 다른 정보들을 검색해서 대화방에 많이 올리곤 합니다. 카카오톡 텍스트콘도 마찬가지로 이 해쉬태그 모양을 이용합니다.



#텍스트콘



 # 모양의 해쉬태그를 누른 후 텍스트콘이라고 입력을 하면 바로 위에 #텍스트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메뉴가 뜹니다. 그걸 클릭하면 텍스트콘 메뉴로 자동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카카오톡 텍스트콘



 저처럼 텍스트콘이라고 입력하기 귀찮으신 분들은 그냥 ㅌㅅㅌㅋ이라고 초성만 입력하셔도 똑같이 텍스트콘 기능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위의 텍스트콘을 클릭해줍니다.



카톡 텍스트콘



 그럼 이렇게 카카오톡의 숨겨진 텍스트콘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저도 텍스트콘이 있다는 걸 오늘 처음 알자마자 바로 포스팅 합니다. 보시다시피 기본으로는 텍스트를 본인이 직접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곳에 우리가 원하는 문구를 입력해봅니다.





 저는 간단하게 카카오톡 텍스트콘 숨겨진 기능이라고 입력해보았습니다. 텍스트에 원하는 글자를 넣은 후 미리보기를 클릭하면 어떻게 글자가 나오는지 알 수 있습니다. 숨겨진 기능이 글자수가 적어서인지 크게 나오네요. 옆에 배경이 되는 색깔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핑크색으로 선택하고 채팅방에 텍스트콘을 보내보겠습니다.





 이런식으로 대화창에 큰 화면으로 제가 입력한 텍스트가 보입니다. 단순히 글자만 주고받던 대화방인데 텍스트콘으로 크게 나오니까 확실히 주목을 받게 되더군요. 친구들과 대화를 하다가 강조를 하고 싶을 때 카카오톡 텍스트콘 기능을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톡 생활명언



 직접 입력하는 방식 이외에 생활 명언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문구들이 있습니다. 생활 명언들이 가슴 속에 콕콕 박히는게 꼭 박명수 명언 같은 느낌이 드네요. 생활 명언 말고 직장인 어록도 있습니다. 한번 클릭해볼까요?



카톡 직장인어록



 "티끌 모아봐야 티끌.", "나까지 나설 필요는 없다." 정말 직장 생활에 깨알 같은 명언들이 나오는군요. 정말 명언들 읽고 있는데 너무 웃긴 명언들이 많았습니다. 대화방에서 이런저런 대화를 하다가 딱 맞는 상황이 오면 직장인 어록이나 생활 명언을 텍스트콘으로 내보내면 정말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카톡 텍스트콘은 저도 오늘 처음 알게 된 기능인데 다른 분들도 재미있게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 




@강시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