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백업방법

윈도우10 백업방법

윈도우10 백업방법



 안녕하세요. 강시현입니다.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기간이 드디어 끝났습니다. 이제 슬슬 윈도우 10에 대해서 익숙할 때도 됐네요. 제 주위에도 윈도우 10이 더 좋다는 분들도 있고 다시 윈도우 7로 돌아간 분도 계시더군요. 윈도우 10이 사용하기 무겁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아서 놀랐습니다. 저는 오히려 더 빨라진 것 같은 체감을 받았습니다. 특히 윈도우 7보다 부팅 속도가 확연히 빨라졌더라구요. 덕분에 저는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나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윈도우 10 파일 백업하기 입니다. 요즘 랜섬웨어다 뭐다 해서 내가 가지고 있는 파일이 한꺼번에 손상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그래서 파일을 외장형 하드 또는 클라우드 서비스에 주기적으로 백업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외장형 하드 2곳에 중요한 파일들은 보관하고 있습니다. 또 랜섬웨어 때문에 발자국이라는 백업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따로 문서 및 사진 파일들을 보관해두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윈도우 자체 백업 기능을 이용해서 파일들을 보관해두면 좋습니다. 그럼 저와 함께 윈도우 10 백업 기능을 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백업


 

 일단 윈도우 시작 화면을 불러 옵니다. 그곳에서 윈도우 설정을 눌러서 설정 화면을 불러옵니다.



윈도우10 백업



 윈도우 설정화면 입니다. 이곳이 윈도우 10을 사용하면서 여러분들이 친해져야 할 곳 입니다. 시스템, 장치, 네트워크, 계정 등 다양한 설정을 이곳에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오늘 우리가 원하는 백업 기능은 "업데이트 및 복구" 메뉴에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윈도우10 파일백업



업데이트 및 복구 화면입니다. 이곳에서 왼쪽에 있는 백업 메뉴를 한번 더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백업



 이곳이 바로 우리가 원하는 백업 기능을 설정 할 수 있는 곳 입니다. 가장 먼저 어느 드라이브에 파일들을 백업할 지 설정을 해야 합니다. 드라이브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드라이브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내가 가지고 있는 드라이브가 나오게 됩니다. 현재 저는 로컬 디스크 D와 E가 자동으로 검색되서 나왔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드라이브를 선택하면 그곳에 파일 백업이 진행됩니다. 저는 D 드라이브를 한번 선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일을 백업 할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자동으로 파일을 백업하는 기능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자동 백업을 원하시는 분들은 켬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타 옵션에서 백업과 관련된 다양한 설정을 세부적으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한번 클릭해봅니다.





 기타 옵션입니다. 이곳에서 주기적으로 파일을 백업할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1시간마다이며 매일 백업이 되게끔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백업 파일을 얼마나 유지할지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본인이 원하는 설정값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아래에는 파일을 백업할 폴더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중요한 폴더 및 꼭 백업을 해야 할 폴더를 이곳에서 지정하시면 됩니다. 그 아래에는 백업에서 제외할 폴더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백업 설정을 변경해서 본인에 입맛에 맞게 구성하면 됩니다. 이런 백업은 평상시에는 귀찮을수도 있지만 사건이 발생했을 때에는 고마운 기능이 됩니다. 다들 중요한 파일들은 2곳 이상 분산 백업해두시길 바랍니다.




@강시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