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제어판 찾기 (제어판 위치 불러오기)

윈도우10 제어판 찾기 (제어판 위치 불러오기)

윈도우10 제어판 찾기



 안녕하세요. 강시현입니다. 오늘은 저와 함께 윈도우 10에서 자주 묻는 질문 중 하나인 제어판 위치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윈도우7에서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 후 제어판 위치를 찾지 못해서 검색을 해서 알아냈습니다. 제어판을 찾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 중에서 딱 세가지 방법만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제어판



 그럼 가장 간단하게 제어판 메뉴를 불러오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0 왼쪽 하단에는 시작 메뉴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마우스 우클릭으로 시작 화면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시작 메뉴에서 한번 왼쪽 클릭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제어판 검색



 그럼 다음과 같은 메뉴가 뜨게 됩니다. 이곳에서 시스템, 장치관리자, 네트워크 연결, 디스크 관리, 명령 프롬프트 메뉴를 불러 올 수 있습니다. 그 아래에 보시면 제어판 메뉴가 보입니다. 이처럼 시작 메뉴에서 마우스 왼쪽 클릭으로 쉽게 제어판을 불러 올 수 있습니다. 다른 메뉴들도 함께 있으니 참고로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어판을 찾는 두번째 방법입니다. 고전적인 방법 중 하나인데 윈도우 시작 메뉴에서 모든 앱을 클릭합니다.





 모든 앱 메뉴를 클릭하면 알파벳 순으로 모든 어플리케이션 목록이 나옵니다. 그 중에서 우리가 원하는 제어판은 알파벳 W 에서 Windows 시스템 안에 있습니다. Windows 시스템을 클릭하면 연관되는 목록이 나오며 그 중에 제어판이 있습니다.





이것도 저것도 모르시겠다면 윈도우10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검색 기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검색 기능을 작게 만들었는데 다른 분들은 저 위치에 하얀색 칸이 존재 할 것 입니다. 저곳을 클릭하고 찾기를 원하는 검색어를 입력하면 됩니다. 제어판이라고 검색하면 상단에 우리가 원하는 제어판 메뉴가 나옵니다. 제가 이 글을 작성하면서 필요한 사진들도 제어판이라고 이름을 붙였기 때문에 사진 목록도 함께 나오는 것을 알 수 있네요. 다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강시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