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온 오비큠 워터 무선 물걸레 청소기 밀키화이트 색상 구입 개봉기

모온 오비큠 워터 무선 물걸레 청소기 밀키화이트 색상 구입 개봉기

모온에서 나온 오비큠 워터 물걸레 소기를 구입해보았습니다. 정가 29만9천원인 제품입니다. 저는 나의 시선 블로거님의 쇼핑몰에서 이벤트를 통해 구입하였고요. 충전크레들 특별 증정 및 26만 9천원이라는 이벤트가에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모온 무선청소기가 꽤 인기 있는 제품이던데 이번에 출시한 물걸레 청소기는 어떤 느낌일지 매우 기대되더라고요. 색상은 밀키화이트, 마시멜로우 두 가지 판매하고 있는데 저는 밀키화이트로 구입했어요. 손잡이만 화이트 혹은 회색으로 다릅니다.

배송은 하루만에 도착. 택배 상자가 골판지 상자 느낌이라 다소 얇고 찢어지기 쉬운 재질이더라고요. 비가 올 땐 특히나 좋지 않아 보이더라고요. 20만원 후반대 제품을 구입한 건데 택배 상자가 찢어져 배송 오니 좀 아쉽단 생각이 들었어요.

택배 상자 개봉. 충전크레틀은 3만원 별도 구입 가능합니다.

상자에 붙여진 모온 스티커가 귀여워서 한 컷.

본체 상자를 열었는데 이렇게 구성이 박스에 적혀있어서 좋았어요. 디테일!

내부도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고 어떤 구성품인지 옆에 쓰여 있으니 좋더라고요.

제품을 모두 꺼내보았습니다. 벌써부터 깔끔한 디자인이 눈에 들어와요. 워터탱크, 본체, 청소패드, 핸들 배터리, 핸들, 분리 도구, 설명서, 충전 어답터, 청소 브러시가 들어있습니다. 무엇보다 청소패드가 2세트 (4장) 들어있단 점이 크게 마음에 듭니다. 청소패드는 공홈에서 8,900원에 구입 가능합니다. 쓰고 빨아서 다시 쓰면 되는데 이게 귀찮으신 분들은 일회성 패드도 모온 홈페이지에서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본체. 오른쪽이 물통 끼우는 곳이에요. 물통 뒷 칸은 이온 배터리가 들어있는데 1년에서 1년반 뒤에 갈아주면 됩니다. 배터리도 공홈에서 구입 가능하세요.

뒷면엔 이렇게 충전크레틀 접합하면 충전되게 설계되어 있고요. 충전크레틀이 없다면 가운데 있는 전원에 어답터를 바로 꽂아서 충전하시면 됩니다.

윗면은 패드를 부착할 수 있게 부직포가 붙어 있고요. 끝에는 휠이 장착되어 있는데 패드가 부착되지 않은 상태에서 살짝 기울여서 운반하기 좋게 설계되어 있어요.

물걸레 청소기 핸들과 메탈스틱. 가운데 스틱이 핸들과 전혀 다른 재질로 되어 있어요. 편한 말로 그냥 쇠파이프인데 이게 퀄리티를 떨어트리는 느낌이랄까요. 핸들과 같은 재질이면 훨씬 제품 퀄리티가 좋았을 텐데 아쉬운 느낌입니다.

 

내부 도색도 이렇게 살짝 아쉬워요. 무엇보다 본체와 핸들을 끼울때 엄청 빡빡하게 들어가요. 핸들 분리 도구가 있긴 한데 기본적으로 부드럽게 끼우고 뺄 수 있는 게 사용자 입장에선 더 좋지 않을까 합니다. 물걸레 청소기 성능을 떠나 본체에선 가장 아쉬운 부분이었어요.

그리고 오비큠 워터가 자랑하는 물통. 어릴때 도시락통같이 생긴 이 물통은 입구가 넓어 물을 버리고 건조하기 너무 편리해요. 물걸레 청소기는 보통 물통 입구가 좁은 제품이 많은데 내부까지 건조가 안되거든요. 늘 찝찝했는데 이건 정말 완전 건조가 가능하니 쓰면서도 진짜 편하고 좋은 거 같아요.

이건 충전크레틀 박스.

충전크레틀은 이렇게 생겼어요. 3만원이라 하나 사두고 충전할 때 그냥 붙이면 되니 편하더라고요.

제품 사용서도 이렇게 들어있습니다.

무엇보다 충전크레틀 뒷면이 선을 정리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어요.

충전크레틀은 이렇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충전크레틀에 청소기 본체를 붙여두면 물통 밑에 있는 led에 불이 들어와요. 완충되면 불이 꺼집니다.

핸들에는 aaa 건전지가 2개 들어가고요. 이건 본체와는 별도로 핸들에 물분사, 진동 단계 설정(3단계 가능) 버튼을 쓰기 위해 넣어줘야 하더라고요.  물걸레 진동 모드를 1단계 설정시 100분, 2단계 85분, 3단계 70분 사용 가능하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아까 말한 분리 도구를 이용해서 꾹 눌러주고 핸들은 위로 당기면 제품이 분리됩니다. 근데 좀 빡빡해서 저는 살짝 힘들게 빠진단 느낌이었어요. 평소에 분리할 일은 크게 없으니 다행이에요.

다회용 청소 패드. 극세사로 되어 있고 도톰해요.

물걸레는 폭 120mm 길이 360mm 인 제품이라 넓고 길어서 좋은거 같아요.

조립 완성하고 충전 중인 모온 오비큠 워터. 올 화이트로 구성된 밀키화이트 제품이라 진짜 깔끔하고 단정 하단 느낌이 들어요. 개봉하면서 사용자를 생각한 아이디어가 많아 디테일에 강점 있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로봇청소기에 달린 물걸레 기능은 사실 물만 적신 상태에서 왔다 갔다 하는 느낌이라 결국 사용 안 하게 되더라고요. 3M 물걸레 청소패드를 사용하다 너무 힘들어 구입해봤는데 진짜 마루를 닦는 느낌이 나서 만족스럽습니다. 사용기는 다음 포스팅에 자세히 올려보도록 할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