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서광춘희 성게라면, 성게비빔밥, 안덕면 맛집

제주 서광춘희 성게 라면, 성게비빔밥, 안덕면 맛집

다녀온 지 좀 되었는데 이제야 포스팅해보는 제주 서광춘희입니다. 안덕면에는 특이하게 서광으로 시작되는 이름의 맛집이 많은데요. 지난번에 포스팅한 서광고깃집도 진짜 맛있었는데 서광춘희도 정말 기가 막히게 맛있더라고요. 눈이 많이 오던 제주의 이른 봄에 다녀왔지만 가끔 성게 라면 국물 맛이 잊히지 않네요. 신화 월드가 숙소이거나 제주 오설록 티 카페, 산방산 등이 일정에 있다면 점심 드시러 올만한 곳이라 생각됩니다.

서광춘희. 주차는 가게 앞에 3대 정도 여유가 있고 인적이 드문 곳이라 주변 길가에 주차를 많이 하고 걸어오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주인아저씨 혼자 하시는 곳이라 손님이 몰리면 밖에 대기가 오래 걸릴 수도 있습니다. 재료가 다 떨어지면 일찍 장사를 접으시는 날도 있더라고요. 전화해보고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오픈은 11시이고 장사 마감은 저녁 8시 휴무는 화요일입니다.

메뉴는 음료와 식사류.

서광춘희에서 유명한 건 단연 성게 라면이고요 그 외 새우튀김도 바삭해서 맛있다고 소문났어요. 성게 비빔밥도 많이 나가는 편이라 2인 이서 방문하면 라면, 비빔밥 하나씩 시켜놓고 나눠 드시더라고요.

폭풍이 몰아친 듯한 서광춘희 내부 모습. 혼자 하시니 그릇을 치울 틈도 없어 보이셨어요. 저희도 밖에서 대기가 꽤 길어서 살짝 힘들었는데요. 내부 사정을 보니 그리고 성게 라면 맛을 보고 나니 힘들었던 마음이 녹더라고요.

메뉴를 주문하고 나올 때까지 여기저기 찍어보았습니다.

드디어 주문한 메뉴 도착. 성게 라면, 새우튀김 그리고 성게 비빔밥을 주문해보았습니다.

성게 라면. 김이 솔솔 올라오는 라면을 보니 마음이 녹더라고요.

 

한눈에 봐도 바삭함이 보이는 새우튀김. 

얼큰하게 라면 드실 분들을 위해 다진 청양 고추도 내어주셨습니다.

성게는 섞지 말고 먼저 호로록 먹는 것을 추천드려요.

이렇게 살짝 떠서 국물이랑 함께 먹는데 진짜 국물 맛이 예술입니다. 이 국물은 진짜 한 번씩 생각나는 거 같아요.

푸짐한 성게 비빔밥.

비빔밥도 전부 섞지 말고 고추냉이를 곁들여 성게와 함께 살짝 떠먹으면 됩니다.

개인적으론 성게 비빔밥보다 성게 라면이 단연 1등입니다. 신화 월드에서는 차로 5분도 안 걸리는 위치이니 한 번쯤 꼭 와보시라고 추천해드리고 싶고요. 가게가 너무 바빠서 사장님이 혼자 일하시기 벅차 보이고 대응 없어서 좀 오해하실 수 있는데 막상 말 걸어 보면 굉장히 친절하시고 좋으신 분입니다. 살짝 애매한 시간에 와서 식사하면 더 만족도가 높을 것 같습니다.

연관글

- 제주 서광고깃집 흑돼지, 안덕면 신화월드 근처 맛집 추천

 

제주 서광고깃집 흑돼지, 안덕면 신화월드 근처 맛집 추천

제주 서광고깃집 흑돼지, 안덕면 신화월드 근처 맛집 추천 개인적으로 제주에서 멜젓에 찍어먹는 흑돼지를 정말 좋아하는 편인데요. 지난번 다녀온 서광고깃집을 아직 포스팅하지 않아 소

chemistyworld.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