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1 울트라 사전예약, 팬텀 네이비 자급제폰 구입 개봉기

갤럭시S21 울트라 사전예약, 팬텀 네이비 자급제폰 구입 개봉기

이번에 출시한 갤럭시S21 Ultra 5G 런칭 사전예약 기간 자급제폰으로 팬텀네이비 색상을 구입하였습니다. 갤럭시S21 울트라 5G 512GB 모델의 경우 다섯 가지 색상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삼성닷컴에서만 팬텀 티타늄, 팬텀 브라운, 팬텀 네이비 색상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팬텀 블랙, 팬텀 실버 색상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사전예약 구매 혜택으로 갤럭시 버즈 PRO, 실리콘 펜 with S펜, 갤럭시 Watch 50% 할인, 클래스 101 20만 원, 밀리의 서재 3개월 무료, 유튜브 프리미엄 6개월 무료, 윌라 오디오북 3개월 무료, 멜론 스트리밍 3개월 무료 혜택 등이 있었고요. 갤럭시 버즈 프로와 실리콘 펜은 자급제 폰의 경우 개통 이후 삼성 멤버스 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고 합니다.

자급제 폰 구입 후 약 4일 정도 후에 도착한 갤럭시S21 울트라 512GB 팬텀 네이비. 현재 갤럭시 S10+ 를 사용하고 있는데 카카오톡을 사용할 때 너무 기기가 느려서 도저히 못쓰겠더라고요. 이번 S21는 5 nm 프로세서를 채택하여 멀티태스킹 성능을 올렸고 특히 울트라 512GB 모델의 경우 16 GB RAM 탑재되어 있습니다. 조금 더 쾌적하게 폰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 기대감이 듭니다.

갤럭시S21 울트라 블랙 박스. 양쪽 씰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네요.

드디어 개봉.

까만 블랙 액정이 반겨줍니다.

갤럭시 울트라 액정은 최초로 해상도 3200 x 1440, 쿼드HD+ 화질을 지원하고 최대 120Hz 화면 주사율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액정 크기는 173.0 mm로 스펙에 나와있는데 가로X세로X두께는 165.1 x 75.6 x 8.9 mm입니다.

갤럭시S21 시리즈 중 울트라가 가진 가장 특징적인 장점이 바로 카메라가 아닐까 합니다. 후면에 탑재된 카메라 사양은 1억800만 화소 광각, 1200만 화소 초광각, 2개의 1000만 화소 듀얼 픽셀 망원 카메라의 후면 쿼드(4개) 카메라를 지원합니다. 첫 번째 망원 카메라의 경우 1000만 화소의 광학 3배 줌을 지원하고 두 번째 망원이 10배 줌을 지원한다고 하네요.

카메라는 평평한 뒷면과 달리 살짝 돌출되어 있습니다. 카툭튀라고 해야 할까요? 어쨌든 후면 카메라에서 100배 스페이스 줌과 줌 락 기능을 담당하게 되는데 그 성능이 매우 기대됩니다. 어서 촬영해보고 싶네요.

갤럭시S21 울트라 팬텀 네이비 색상. 팬텀 티타늄과 네이비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더라고요. 블랙도 제 눈에 예뻤는데 이런 오묘한 색의 네이비는 정말 오랜만인 것 같습니다. 빛의 각도에 따라 색이 오묘하게 변하는데 굉장히 고급스럽게 잘 뽑은 느낌입니다.

 

제품 상자 구성은 매우 단촐한데요. 제품과 USB-C 타입 케이블, 유심 핀, 사용설명서가 들어있는 상자가 전부입니다. 

박스 뒤에 유심 분리 핀이 꽂혀있고요.

박스 안에는 간단 사용 설명서와 USB 케이블이 전부입니다.

블랙도 매트해서 굉장히 예뻤는데 팬텀 네이비도 매트하면서도 빛에 따른 색상 변화가 굉장히 예쁩니다. 울트라가 가장 크기도 크고 무거운 제품인데 한 손으로 들었을 땐 살짝 쇳덩이 드는 듯한 묵직한 기분이 들더라고요. 무게는 227g인데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S10+보다 확실히 무게감이 느껴지네요.

정면으로 볼 땐 진해 보이는데 살짝 각도를 주면 네이비 색감이 확 살아나더군요. 개인적으로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40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는 액정 중앙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버튼은 오른쪽면에 모두 배치되어 있고 위쪽은 볼륨 조절 아래쪽은 전원 버튼입니다. 버튼이 얇고 색이 주변 색에 묻혀있어서 카메라로 찍기 조금 힘들더라고요. 버튼이 확 튀지 않아 더 예쁜 것 같습니다.

아랫면에는 내장 스피커, USB 포트, 유심 슬롯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내일 개통 작업이 완료되면 본격적으로 갤럭시 S21을 사용해 볼 텐데요. 일단 외관 디자인은 굉장히 흡족하네요. S펜도 기대가 되는데 어서 빨리 사은품을 신청해야겠습니다. 제품을 사용해보고 좋은 점, 단점, 카메라 성능 등 리뷰해보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