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허브 영양제, CGN 콜라겐 비타민 C 구입 후기

아이허브 영양제, CGN 콜라겐 비타민 C 구입 후기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에서 나온 Hydrolyzed Collagen + Vitamin C 영양제입니다. 이건 아이허브에서 특가라고 떠서 한번 구입해보았는데요. 이너뷰티가 중요하다고 해서 콜라겐, 노니, 히알루론산 등의 영양제를 드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저도 나이가 들수록 모발, 손톱, 피부 탄력 등이 저하되는 것 같아서 콜라겐 영양제에 한 번 도전해보았습니다. 비타민 C는 조금 함량되어 있어서 지금 먹고있는 리포조말 비타민 C와 함께 먹어도 괜찮겠더라고요. 


아이허브 Hydrolyzed Collagen + Vitamin C


아이허브에서 판매하고 있고 250정 제품입니다. 가격은 18달러이네요. 이 제품을 알약 형태로 된 제품인데 파우더 제형으로 된 제품도 있습니다. 콜라겐을 파우더로 섭취하면 무슨 맛인지 전혀 감이 오지 않아 그냥 무난하게 알약으로 구입해보았네요.


아이허브 CGN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 펩타이드 + 비타민C



1정에 비타민 C 60 mg 들어가 있고요. 요즘 1000 mg는 기본으로 드시는 분들이 많아서 엄청 소량으로 보이네요. Hydrolyzed Collagen Peptide (Type 1&3)는 6000 mg 들어가있습니다. 콜라겐 type 1형, 3형이 무슨 말이지 몰라서 찾아보았는데요. 우리 몸에서 콜라겐 type 1형이 약 80% 차지하고 있고 3형은 15% 정도 차지한다고 합니다. 콜라겐 type 1이 변이가 생기면 인체 뼈의 질량 감소와 더불어 피부, 근육 탄력 저하에 영향을 준다고 하네요. 콜라겐 3형은 망상 섬유 조직과 연관이 있다고 하고요.



이 영양제 제품은 하루 6알 매일 섭취하라고 되어 있고요. 공복 혹은 식사를 하고 2시간 정도 지나고 복용하라고 되어 있네요. 주의할 점은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과 함께 섭취하는 것은 콜라겐 흡수를 저해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계속 읽어보니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저분자 펩타이드 형태로 만들어져 있다고 하네요. 효소적으로 가수분해 하여 아미노산 펩타이드들로 쪼갰다고도 나와있습니다. 콜라겐 자세가 굉장히 고분자라서 체내 흡수되기 어려운 점 때문에 이렇게 만들어진 것 같네요.



엄청 단단하게 밀봉되어 있는 씰을 제거하니 이렇게 솜이 들어있고요. 솜은 바로 버려줍니다.



콜라겐 영양제를 꺼내보니 알약 크기가 엄청 크네요. 이걸 하루에 6알씩 먹으라니... 3알씩 나뉘어 먹어봤는데 캡슐화된 제품이 아니라 그런지 목이 따끔따끔 아팠습니다. 저렴하게 팔길래 한번 구입해보았는데 먹기도 불편하고 콜라겐은 사실 이런 영양제로 흡수가 거의 안된다고 봐도 무방하기 때문에 다시 구입할 것 같진 않습니다. 먹기라도 간편했으면 좋았을텐데 좀 아쉽네요. 그래도 구입했으니 혹시라도 한통 다 먹어보고 변화를 느낀다면 다시 후기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관글

팔미토일에탄올아마이드(PEA) 아이허브 영양제, 레이크 에비뉴 제품 구입 후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