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당옥수수 에어프라이어, 생으로 먹는 방법

초당옥수수 에어프라이어, 생으로 먹는 방법

6월 제철 맞은 초당 옥수수! 저는 제주 초당 옥수수를 20개입을 구입했는데요. 냉장보관해놓고 매일매일 에어프라이어로 열심히 구워 먹고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로 마약 옥수수를 만들어 먹는 분들도 많으시던데요. 초당 옥수수는 16~18 브릭스로 당도가 워낙 높은 편이라 그냥 생으로 먹어도 맛있고 구워 먹어도 맛있더라고요. 옥수수가 도착한 첫날에는 생으로 먹었는데 요즘은 에어프라이어로 쪄서 먹고 있습니다.



이렇게 손질해서 냉장보관하고 있는 초당옥수수. 보관 방법 포스팅은 연관글에 링크해두겠습니다.


초당옥수수 생으로


초당옥수수는 물에 한번 씻은 뒤 이렇게 생으로 바로 먹어도 되는데요. 수분감과 당도가 워낙 높은 편이고 그냥 먹으면 아삭아삭한 식감이 좋더라고요. 옥수수 전분이 살짝 느껴지는데 생으로 먹어도 맛있었습니다. 그래도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로 한번 쪄서 먹으면 당도가 더 올라가서 에어프라이어로 자주 구워 먹고 있습니다.



초당옥수수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로 초당옥수수 찌는 방법은 정말 간단한데요. 물로 한번 씻은 옥수수를 에어프라이어 안에 넣습니다. 온도는 180도로 설정해두고요. 15분씩 앞면, 뒷면 한번씩 구워줍니다. 저는 유산지를 안에 넣고 구워서 뒷면이 확실히 한번에 안익더라고요. 색깔로 구분가능하니까 한번 뒤집어 보고 덜 익으면 10~15분 정도 더 익혀주면 됩니다. 에어프라이어는 집마다 기기가 다르기 때문에 설정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초당옥수수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로 익힌 초당옥수수. 색깔이 더 개나리색으로 샛노랗게 변했습니다.



수분감이 워낙 많아서 뜨거울때 바로 먹으면 혀가 데일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저도 한 김 식힌 다음 먹는데 뜨거울때 먹어도 맛있고 완전히 식혀서 먹어도 달고 맛있더라고요. 초당옥수수 한박스 사놓으니까 일주일 내내 허기질때마다 옥수수 잘 먹고 있습니다. 근데 진짜 변비 개선은 효과 확실한거 같아요. 한박스 사놓고 냉동보관 걱정했더니 냉동할게 어딨냐고 친구가 그러던데요. 이유를 알 것 같네요.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조리도 가능하고 맛있는 것 같습니다.


연관글

초당옥수수 보관 방법, 구입 후기, 칼로리 정보 소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