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당옥수수 보관 방법, 구입 후기, 칼로리 정보 소개

초당옥수수 보관 방법, 구입 후기, 칼로리 정보 소개

마트에 갈 때마다 초당옥수수가 요즘 많이 보이는데요. 초당 옥수수는 6월에만 반짝 수확을 하기 때문에 딱 이 시기에만 먹을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제주 팜이라는 사이트에서 제주 초당 옥수수를 구입하였고요. 20개 33,000원 가격에 구입했던 거 같아요. 초당옥수수는 일반 옥수수보다 당분이 높고 수분감이 많은 옥수수인데요. 이런 특징 때문에 말 그대로 초당옥수수(super sweet corn)라고 이름 지어졌다고 하더라고요. 생각보다 많이 구입해서 어떻게 다 먹지 했었는데 진짜 이제 2~3개 밖에 안 남았어요. 초당옥수수는 한번 쪄낸 상태에서 냉동 보관해서 오래 두고 먹으시는 분들도 있으신데요. 확실히 냉장보관으로 3일 내에 먹는 게 가장 맛있는 거 같습니다.


초당옥수수


제주에서 온 초당옥수수. 초당옥수수는 만졌을때 씨알이 굵고 옥수수 수염이 마르지 않은 것이 좋은 옥수수라고 하더라고요.



대체적으로 씨알 굵은 옥수수로 온 것 같아 만족스럽네요.


초당옥수수 보관법


옥수수 껍질을 벗겨 보았더니 이렇게 샛노랗 옥수수알이 정말 맛있어 보입니다. 초당옥수수는 일반 옥수수보다 당도가 매우 높으면서도 칼로리가 낮은게 특징이라고 합니다. 100g당 칼로리가 96kcal 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가 높습니다. 초당옥수수 판매 사이트를 보면 브릭스 표기를 해놓은 곳도 많은데 16~18브릭스로 과일 못지 않게 당도가 높더라고요.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 개선에도 정말 효과가 좋습니다. 저도 초당옥수수 몇일 먹어보니 이 부분은 진짜 크게 느끼는 효능 중 하나인거 같아요.



초당옥수수 보관방법

초당옥수수는 그냥 먹어도 과일처럼 달고 맛있기 때문에 생으로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꼭 냉장보관 하셔야하고 시간이 흐를수록 당도가 낮아지기 때문에 3일 내에 먹는것이 가장 맛있다고 합니다.



냉장보관 하기 전에 옥수수 껍질은 한 겹 정도만 남겨두고 모두 손질했습니다.



옥수수 수염 부분도 지저분해서 가위로 잘라주었고요. 지퍼백에 담은 뒤 바로 냉장보관하시고 최대한 빨리 드시는게 좋습니다. 하루가 지날 수록 당도가 살짝 떨어지는게 느껴지긴 하더라고요. 초당옥수수는 생으로 먹어도 되는데 저도 택배 온 날 바로 먹어보니 정말 아삭하고 달고 맛있었습니다. 생으로 먹어도 맛있지만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해서 먹으면 당도가 더 올라가고 맛있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찰옥수수를 더 좋아하긴 한데 처음 먹어보는 초당옥수수도 정말 만족스럽네요. 무엇보다 변비 개선에 진짜 좋은거 같아서 추천드립니다.


연관글

초당옥수수 에어프라이어, 생으로 먹는 방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