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더마 립밤, 올리브영 구입, 발암물질 없는 립밤 추천

바이오더마 립밤, 올리브영 구입, 발암물질 없는 립밤 추천

원래 립밤을 잘 바르지 않는 편인데 요즘 입술이 많이 건조해서 립밤을 사봤습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제품은 버츠비, 카멕스, 키엘 제품이었는데요. 집 근처 올리브영에 들렀다 1+1 이벤트를 하길래 바이오더마 립밤으로 사봤네요. 립밤을 구입하고 왔더니 2017년 립밤에서 발암물질이 검출되었다는 기사가 생각나더라고요. 몇몇 제품에서 발암물질로 취급되는 MOSH, MOAH 성분이 검출되었다는 건데요. 미네랄 오일 종류인데 방향족을 가지거나 포화 탄화수소 구조의 미네랄 오일들입니다. 구체적으론 모르지만, 유럽은 립밤에 미네랄 오일을 사용하려면 순도와 안전 규정을 충족시켜야 하더라고요. 바이오더마 제품도 미네랄오일이 함유되어 있지만 걸리지 않은 것 보면 순도가 좋거나 저분자의 탄화수소 구조를 가진 미네랄 오일을 사용하는 걸로 추정되네요.


바이오더마 립밤


아무튼 올리브영에서 잘나가는 바이오더마 아토덤 립밤입니다. 1+1 행사를 자주하는 것 같고요. 저는 12,750원을 주고 구입했습니다.



바이오더마 아토덤 립밤


시어버터가 들어있는 제품이고 스틱형입니다.


립밤 발암물질



향은 무향이고 발림성도 좋고 너무 무겁지 않아서 사계절 사용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바이오더미 립밤 성분 중 가장 걸리는게 BHT(Butylated Hydroxytoluene) 인데요. 화장품 향, 성분 등이 변질되지 않게 방지해주는 성분인데 고농도에서 알르레기 유발 및 내분비 교란 물질로 평가되고 있더라고요. 아직 많은 화장품에 사용되곤 있지만 주의해야할 성분 목록엔 항상 리스트 되어 있습니다. 알고 쓰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