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선동 수플레 맛집, 동백양과점, 인절미 팬케이크, 크림 커피 추천

익선동 수플레 맛집, 동백양과점, 인절미 팬케이크, 크림 커피 추천

서울 수플레 팬케이크 맛집 중 상위권에 늘 속하는 동백양과점에 다녀왔습니다. 동백양과점은 익선동에 위치하고 있고요. 주말 저녁 7시쯤 도착했더니 웨이팅이 있더라고요. 외국인 관광객도 많이 찾아오는 곳이라 기본 30분은 기다려야 하는 것 같았습니다. 익선동 골목 거리를 걷다 팬케이크가 구워지는 모습을 보면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이곳. 딸기 수플레 케이크가 가장 유명한데 오늘은 인절미 팬케이크를 먹어보기로 하였습니다.


익선동 동백양과점


익선동 동백양과점



웨이팅하며 예쁜 동백 조명 한 컷 찍어보는데 어렵네요. 익선동 골목이 워낙 분위기 깡패인데 동백양과점도 정말 예쁜 인테리어로 사랑받는것 같습니다.


익선동 수플레 맛집


웨이팅하며 수플레 팬케이크가 구워지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지루함이 적습니다. 일본 여행 다니면서 수플레 팬케이크를 참 많이 먹었는데 우리나라에서도 정말 퀄리티 높은 팬케이크가 많이 나오는 거 같아요. 동백양과점도 그런 곳 중 하나. 엄지 척.




드디어 30분 정도 기다린 끝에 자리에 착석. 팬케이크가 구워지는데 기본 20분이 걸리는데 생각보다 테이블 회전이 빠른거 같더라고요.




겨울 한정 딸기 팬 케이크는 무려 3만원. 저는 인절미 수플레 팬 케이크 하나와 크림 커피 중 아몬드모카자바로 골랐습니다.



동백양과점 크림 커피


요건 크림 커피 중 아몬드모카자바. 달콤한 모카라떼인데 위에 올려진 크림이 수플레 팬케이크에 나오는 크림 같더라고요. 시원하면서도 부드럽고 달달해서 진짜 맛있었습니다


동백양과점 인절미 수플레 팬케이크


인절미 수플레 팬 케이크!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한스쿱 올려져 나옵니다. 팬케이크 안에 치즈가 들어가 있어서 굳기 전에 빨리 먹으라고 하시더라고요.


동백양과점 인절미 팬케이크


수플레 팬케이크는 비주얼만봐도 맛있는지 딱 느껴지는데요. 폭신폭신한 팬케이크에 흘러내릴 듯 부드러운 생크림이 듬뿍 올려져 있더라고요. 냄새가 고소한 팝콘 향이 밀려오기까지.



따뜻할 때 포크로 팬케이크를 떠먹으니 속에 들어있던 치즈가 쭉 늘어나는데 진짜 맛있게 먹었습니다. 치즈는 짭조름해서 달달하고 부드러운 팬케이크와 정말 잘 어울리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올해 포스팅했던 만옥당에서 먹은 수플레 팬케이크보다 훨씬 맛있었습니다. 익선동 수플레 맛집으로 유명한 이유가 있는 거 같아요. 겨울이 지나기 전 딸기 수플레 팬케이크도 먹으러 또 가야겠습니다. 추천해 드려요.



익선동 동백양과점

오전 10:00~오후 11:0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