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g413,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실버 색상 리뷰

로지텍 g413,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실버 색상 리뷰

로지텍 마우스, 키보드 특가 행사를 하길래 G413 실버 모델을 냉큼 구입했습니다. 기존에는 기계식 키보드 갈축으로 사용하고 있었고 로지텍 G413(Logitech G413, silver)은 Romer-G 택타일(tactile) 기계식 스위치 방식이 탑재 된 게이밍 키보드입니다. 가벼운 소리보다는 묵직한 사운드의 부드러운 키감이 느껴지더라고요. FPS 게임에 적합한 방식이라고 소개되던데 오버워치와 같은 FPS 게임은 마우스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크게 장점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로지텍 정품으로 구입하면 가격은 99,000원인데 할인 행사 이용하여 62,960원에 구입했습니다.


Logitech G413


키보드 루프 증점 행사도 함께 진행하고 있어서 함께 왔네요. 제가 구입한 색상은 실버인데 G413 키보드는 실버, 카본 두가지 색상 판매하고 있고요. 실버는 화이트 백라이트, 카본은 레드 백라이트 색상으로 나옵니다. 백라이트는 색상을 변경할 수 없는 단점이 있고 밝기는 5단계로 조절 가능합니다.



아크릴 소재의 키보드 루프. 먼지 방지에 좋을 것 같더라고요. LCK를 자주 보는 편이라 LCK 로고도 반갑네요. 남색 투명 아크릴 케이스가 깔끔해서 만족스럽습니다.




G413 키보드 구성은 위와 같고요. 게임에 좀 더 적합하게 설계된 키캡이 추가 증정됩니다. 모든 키를 다 주는건 아니고 딱 사진에 나와있는 WASDQRE, 1~5번 추가 키캡이 제공됩니다. 키캡 플라스틱 리무버도 함께 주기 때문에 파손 걱정없이 교체 가능하고요. 진공포장까지 해놓는 세심함이 돋보이더라고요. 키보드 케이블은 탈착은 안되고 키보드, USB 케이블 두개 꽂아서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키보드 뒷면은 이렇게 빗살 무늬로 되어 있고 높이 조절은 1단계로 됩니다.


로지텍 g413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키캡은 무광 블랙의 매트한 느낌인데 정말 깔끔하더라고요. 백라이트도 흰색 밖에 안되지만 깔끔 그 자체입니다. 알루미늄 소재의 키보드판도 메탈릭한 느낌인데 실물이 더 고급스럽더라고요. 디자인은 정말 마음에 드네요. F7~F12까지는 FN 키와 조합하여 밝기 조절, 게임 모드, 사운드 조절 등이 가능합니다. 게임 모드를 켜놓으면 윈도우 버튼이 비활성화 되더라고요.




키감, 사운드는 동영상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론 소음이 적고 부드러운 느낌이라 만족스러운데 살짝 손가락 압이 많이 드는거 같은 느낌도 들더라고요. 엄청 가볍게 타이밍하는 느낌은 아니고요. 키압은 45g인데 가벼운 타이밍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로지텍 romer-G 리니어 제품이 더 잘맞을 것 같네요.



추가 제공된 WASDQRE 버튼과 1~5번 키캡을 끼워보기로 합니다. 오른쪽에 있는 리무버를 키캡에 끼우고 살짝 트위스트 하면서 제거하니 쉽더라고요. 끼울때는 그냥 위치에 맞게 눌러주면 끝. 정말 쉽습니다.




추가 증정되는 키는 이렇게 홈이 파여있어서 손가락이 미끄러지는 걸 방지해주는 느낌이더라고요.


로지텍 g413 키보드


증정 된 키보를 루프로 덮으면 요런 느낌이고요.



지난 번에 구입한 로지텍 gpro 무선 마우스와 함께 사용 중입니다. 일단 디자인적으로 매트한 블랙 색상의 키, 실버 알루미늄 조합이 너무 깔끔하게 느껴져 만족스럽습니다. LED는 중앙에 배치되서 빛이 새는 현상이 덜한데 다소 고르지 못한 부분이 있어 조금 아쉽습니다. 사용감은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지만 부드러운 느낌이라 사무실에서 사용하기도 괜찮아보고요. 키보드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usb 포트가 있어서 카메라에 담긴 사진 옮기기도 정말 편하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