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옥당, 도산공원 카페, 수플레 팬케이크, 미제초코 추천

만옥당, 도산공원 카페, 수플레 팬케이크, 미제초코 추천

도산공원 근처에 위치한 만옥당에 다녀왔습니다. 원래 잠실 송리단길 만옥당이 유명해서 알고있었는데 도산공원 근처에도 있고 6월에는 만옥당 강남역점도 오픈하였습니다. 타르틴 베이커리나 도너츠를 먹으러 갈까하다가 수플레 팬케이크가 먹고 싶어 급 들린 만옥당. 개화기 느낌이 물씬 나는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곳인데 이 날은 비가 와서 그런지 더 카페가 분위기 있게 느껴지더라고요.


만옥당 도산공원


만옥당 도산공원


CGV 청담씨네시티 뒷편 골목, 월정빌딩 2층에 위치한 만옥당. 2층으로 올라가서 요렇게 생긴 문을 열면 만옥당 카페가 나옵니다.


만옥당 도산공원


만옥당


만옥당 카페


이 날이 광복절이라 여기저기 걸린 태극기가 정말 예쁘더라고요.




원래 상큼한 청귤소다를 먹고 싶었는데 내부가 좀 추워서 드립커피 중 하나인 심연으로 주문하였고요. 미제초코, 수플레 팬케이크 주문하였습니다.



무광블랙의 드리퍼가 진짜 예뻤던. 드립 내리는거 보니 괜히 또 커피용품이 사고싶어지더라고요.





수플레 케이크는 30분 정도 걸려서 자리에 앉아 도란도란 얘기를 나누며 기다립니다. 카페 분위기가 정말 좋더라고요. 테이블도 널찍하게 배치되어 있어서 답답하지도 않고 좋았던. 후지 X70 회색 필름 설정으로 찍어보았습니다.



만옥당 미제커피


만옥당 미제초코


만옥당 미제커피. 부드러운 거품 위에 시원한 초콜릿이 올려져 있는데 진짜 맛있더라고요. 부드럽고 달고 시원한데 아래에 있는 초코라떼는 따뜻해서 잘 어울렸습니다. 추천.




창가에 테이블이 3개 놓여있었는데 잠시 자리가 비어서 한 컷 찍어보았어요. 이 자리가 제일 예쁜 것 같아요. 벽에 걸린 태극기가 정말 예쁘더라고요. 이런 한국식 인테리어가 강조된 카페가 많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만옥당 수플레 팬케이크


30분쯤 지나서 나온 수플레 케이크와 함께 내어달라고 요청드린 드립 커피. 커피잔도 진짜 예쁘고 수플레 케이크는 완전 인스타그램용 사진이죠?



수플레 팬케이크


수플레 팬케이크 만옥당


보기만해도 부드러움이 느껴지는 수플레 케이크. 사실 수플레 케이크는 일본 여행을 다니면서 반했는데 점점 우리나라에도 수준급 수플레 케이크 맛집이 많이 생겨나는 것 같아서 흐뭇합니다.




반을 갈라보았는데 진짜 부드럽더라고요. 다른 블로그에서 사진만 봤을땐 살짝 퍽퍽해보여서 그냥 그런 수플레 케이크겠지? 기대감이 전혀 없었는데 진짜 부드럽습니다. 깜놀. 일본에서 먹었던 수플레 케이크와 비교해서도 괜찮더라고요.



살짝 팬케이크 반죽 맛이 느껴져서 아쉬웠던 것 빼고는 크림도 인공적이지 않고 부드러워서 정말 잘 어울리더라고요. 퐁실퐁실 몽실몽실한 질감인데 칼로 반 가르니 완전 부드럽고 녹는 느낌. 부드럽다라는 말 밖에는 다른 표현이 떠오르질 않네요. 어쨌든 진짜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쌉싸름한 커피랑 먹으니 잘 어울렸고요. 심연은 묵진한 바디감의 커피라고 해서 골랐는데 살짝 산미가 느껴지긴 하더라고요. 그래도 수플레 케이크랑 먹으니 잘 어울렸습니다. 다음엔 강남역점에도 한번 들려봐야겠어요. 만옥당 수플레 케이크 추천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