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맥스 액티브정, 고함량 비타민B 복용 리뷰

비맥스 액티브정, 고함량 비타민B 복용 리뷰

그동안 먹고 있던 고함량 비타민B 영양제 두통을 비웠네요. 비맥스 전에는 임팩타민 프리미엄을 먹었는데요. 둘 다 고함량 비타민B 영양제로 피로 해소, 근육통 등에 효과가 좋다고 해서 복용했습니다. 매일 야근이 많고 잠을 못 자다 보니 일어날 때 몸이 아픈 증상이 많았는데요. 영양제로 좀 극복해 보자 하였으나 사실상 실패인 거로. 둘 다 벤포티아민을 사용하는 고함량 비타민B군 영양제인데 저한테는 좀 맞지 않나 봐요. 별로 큰 효과를 못 느꼈습니다. 영양제보다는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게 근육통이나 피로 해소에 좀 더 도움이 되었던 것 같네요.




약국에 2통(1 BOX)에 7만원 정도 판매하는 거로 알고 있습니다. 비타민B군 영양제는 벤포티아민을 사용하는 제품과 프루설티아민을 사용하는 제품으로 나뉘는데요. 둘 다 더 흡수가 좋은 활성형 비타민입니다. 차이가 있다면 프루설티아민 구조가 BBB라고 하는 Brain Blood Barrier, 일종의 뇌혈관 장벽을 잘 투과하는 구조로 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정신적 피로 개선에 도움을 받고 싶다고 하면 프루설티아민을 추천하기도 하더라고요. 일반적으로 벤포티아민은 육체 피로에 강조하는데 어느 성분이 더 효과가 좋은지는 아직 논란 중인 것 같습니다.



비맥스 액티브정 성분은 아래 표로 좀 더 자세히 정리해놓았고요. 비타민 B군은 딱히 과복용해도 위험한건 없는데 비타민 B3인 니코틴산아미드는 2g 복용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 B6인 피리독신은 200~2000 mg 범위에서 복용해야하는데 과복용시 신경독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네요.


비맥스 액티브

벤포티아민(비타민B1 활성형)

50

mg

 

피리독살(비타민B6 활성형)

5

mg

 

피리독신(비타민B6 비활성형)

45

mg

 

리보플라빈부티레이트

(비타민B2 활성형)

5

mg

 

리보플라빈 

(비타민B2 비활성형)

45

mg

 

히드록소코발라민

(비타민B12 비활성형) 

50

ug

 

니코틴산아미드 (비타민B3)

50

mg

 

판토텐산칼슘 (비타민B5)

50

mg

 

폴산

0.25

mg

 

비오틴

50

ug

 

비타민D

1000

IU

비타민E

10

IU

비타민C

50

mg

 

마그네슘

60.3

mg

 

아연

30

mg

 

콜린

50

mg

 

이노시톨

50

mg

 

우르소데옥시콜산(우루사성분)

15

mg

 

감마오리자놀

3

mg

 

셀레늄

10.8

ug

 

 


그 밖에 비타민B군 영양제에서 같은 성분이라도 어떤 유도체를 사용하느냐를 많이 보더라고요. 예를 들어 코발라민인 비타민 B12의 경우 비맥스 액티브는 비활성형인 하이드록소코발라민을 사용했는데 활성형인 메틸코발라민이 더 비싸고 효능이 좋습니다. 비타민B군이 여러개이기 때문에 활성형과 비활성형을 섞어놓고 가격을 맞추는 것 같더라고요. 저도 영양제를 구매하기 전 조금씩 공부하고 있는데 모든 걸 만족시키는 영양제 고르기가 참 쉽지 않네요. 요즘은 약사분들이 운영하는 유튜브를 많이 참고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저한테는 임팩타민, 비맥스 액티브정 모두 효과가 없어서 이번엔 종합영양제로 구입해보았는데요. 복용해보고 또 후기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