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웨스턴마켓, 셩완 지역 탐방

홍콩 웨스턴마켓, 셩완 지역 탐방

만모사원을 탐방한 뒤 다음 일정으로 셩완지역에 있는 웨스턴마켓에 가보기로 했습니다. 웨스턴마켓은 홍콩에서 가장 오래된 마켓 빌딩입니다. 규모는 작은 편이지만 건축학적 의미와 붉은 외관이 주는 강렬함에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웨스턴마켓 내부에는 2층 버스, 지하철 등 다양한 미니어처가 있는 80M 버스 모델샵이 입점해 있어 겸사 겸사 들려보기로 하였네요.



홍콩 커핑룸


만모사원이 오르막길이었다면 웨스턴 마켓을 가는길은 내리막길만 있습니다. 가는 길에 커핑룸도 만나볼 수 있고 근처 스타벅스도 있으니 카페에서 쉬엄쉬엄 걷기도 좋더군요. 웨스턴마켓까지 도보로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큰 길로 걸어나오니 붉은 기운이 강렬하게 뿜어져나오는 웨스턴마켓이 한눈에 보이더군요.


홍콩 웨스턴마켓



바로 이곳이 웨스턴마켓입니다. 외관이 정말 웅장하더군요. 조금 더 멀리서 찍었어야했는데 카메라에 건물이 한가득 들어오게 찍혔네요. 홍콩이 식민지였을때 지어진 건물이고 영국의 건축양식이라고 합니다. 그냥 보아도 전혀 홍콩스럽지 않은 건물이 도로에 세워져있으니 정말 특이하긴 하더군요.





내부로 들어서면 2층으로 되어 있는데 사실 볼거리는 그리 없습니다. 귀여운 장난감병정 모양이나 계단, 난관의 문양이 눈에 들어오더군요. 딱히 쇼핑할 샵도 없고요. 딱하나 있다면 그곳이 바로 80M 버스 모델샵입니다. 침사추이 배타는 곳에도 있는데 이곳이 크기가 조금 더 크고 물건도 많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