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얏트 포인트 제도 변경 - 11월 1일부터

월드 오브 하얏트 포인트 정책 변경

 이번에 월드 오브 하얏트의 포인트 숙박, 포인트 & 캐쉬 숙박, 포인트 업그레이드와 관련된 정책이 2018년 11월 1일부터 변경이 됩니다. 아직 한국어 사이트에는 예전 버전의 정책으로 소개하고 있는데 영어 버전에서는 확실하게 변경되어 있더군요. 전체적으로 개악이 된 느낌이 살짝 듭니다. 특히 하얏트 호텔의 포인트 앤 캐쉬는 제가 자주 사용하는 정책이었는데 아쉽게 변경되었네요. 자세한 내용을 지금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얏트 포인트 숙박 (Free nights) 정책


 포인트 숙박은 다음과 같이 약간 다변화 되었습니다. 원래 스탠다드룸, 리젠시/그랜드 클럽룸, 스탠다드 스위트룸을 포인트 숙박으로 예약할 수 있었는데 새롭게 프리미엄 스위트룸을 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테고리별 필요한 포인트는 위의 차트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스위트룸부터는 콜센터 (800) 544-9288나 글로벌 컨택 센터로 예약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포인트 + 캐쉬 (Points + Cash) 숙박 정책



 이번에 가장 개악이 되었다고 생각이 되는 정책입니다. 바로 Point + Cash가 예전에는 카테고리 별로 정해진 Cash만큼 필요했는데 이제는 Standard Rate의 50%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하얏트 포인트 앤 캐쉬의 경우 캐쉬 부분이 정해져 있어서 성수기에도 가성비가 좋게 예약을 할 수 있었는데 이제부터는 성수기에는 그만큼 오른 금액의 스탠다드 요금의 50%를 적용받게 됩니다. 예전에 얼마나 좋았는지 "오사카 하얏트 리젠시 포인트 앤 캐쉬로 저렴하게 이용하기 (1박당 12만원)"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다만 스탠다드룸 뿐만 아니라 스탠다드 스위트룸, 프리미엄 스위트룸도 Points + Cash로 예약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바로 살펴보니 확실히 가격이 전체적으로 많이 오르게 되는군요.


유료 숙박시 포인트 룸 업그레이드 정책


 다른 정책들과 마찬가지로 객실 업그레이드시 사용되는 포인트 제도에도 프리미엄 스위트룸 업그레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부분도 마찬가지로 콜센터 (800) 544-9288이나 글로벌 컨텍 센터로 연락을 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룸 업그레이드의 경우에는 호텔의 카테고리와 상관이 없이 고정된 포인트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카테고리가 높은 곳에서 사용하면 가성비가 좋아집니다. 이번 하얏트 포인트 제도 변경은 전체적으로 개악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제가 자주 사용하던 포인트 앤 캐쉬 부분이 안좋게 바뀌어서 상당히 아쉽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