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시야마에서 기온시조역 가는 법, 교토 란덴열차 타는법

아라시야마에서 기온시조역 가는 법

 즐거운 아라시야마 탐방을 뒤로 하고 이제 기온시조로 향할 차례입니다. 아라시야마에는 전철 노선이 2개가 있습니다. 제가 타고 왔던 한큐 아라시야마선에 해당하는 한큐 아라시야마역이 있고 지금 제가 이용할 게이후쿠 전철 아라시야마 본선이 있습니다. 참고로 게이후쿠 전철은 란덴(Randen) 열차로 더 유명합니다. 교토의 벚꽃놀이를 노면 전차를 타고 할 수 있어서 봄에는 사람들로 만원이라고 하네요.



 아라시야마역에서 기온시조역으로 가기 위해서는 중간에 시조오미야역에서 내려서 좀 걸은 뒤에 한큐 교토선 오미야역으로 환승을 해야 합니다. 오늘의 전체 이동 경로는 위와 같습니다.





 먼저 시조오미야행 열차가 들어옵니다. 이 열차는 아라시야마와 시조오미야역을 왕복합니다. 저는 란덴 열차를 타고 싶어서 시간표를 알아봤는데 바로 이 뒤에 란덴 열차가 온다고 해서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아라시야마역 끝에는 족욕을 할 수 있는 온천도 있었습니다. 정말 일본은 온천의 나라답게 곳곳에 이런 시설들이 있는게 신기합니다.



 시간이 지났는데도 열차가 들어오지 않네요. 란덴 열차가 언제 들어오나 하고 노란선 밖에서 목이 빠져라 기다려보니 저 멀리 열차가 들어오는 모습이 보입니다. 잘 안보이신다고요?


교토의 벚꽃열차 란덴열차 탑승하기



 조금만 더 기다리니 이렇게 생긴 열차가 들어옵니다.




 이게 바로 벚꽃 열차로 유명한 란덴 열차입니다. 약간 살구색 바탕에 꽃그림이 그려져 있는게 정말 예쁘지 않나요? 


시조오미야역에서 한큐 오미야역으로 환승하기




 참고로 란덴 열차는 내리실 때 요금을 계산하게 되어 있는데 아라시야마역, 시조오미야역 등은 그냥 내려서 역에 설치된 개찰구에 있는 요금 정산소를 이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시조오미야 역에 내려서 개찰구를 나가면 건너편에 한큐 오미야역이 보입니다. 저곳으로 가면 됩니다.



 뒤를 돌아보니 제가 내린 시조오미야역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한큐 오미야역에서는 가라스마 방면으로 가는 열차를 타면 됩니다.




 기온시조행 급행 열차가 도착했습니다. 이제 목적지까지 얼마 남지 않았네요.



 기온시조역에 내리면 출구 안내도가 이렇게 있습니다. 기야마치도리 도로(북) 폰토초 방면은 A번 출구를 이용하시면 되고 남쪽 방면은 B번 출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게이한선은 어느 쪽으로 나가도 상관 없습니다.



기온시조역에서 교토버스 이용하기




 아마도 기온시조역에서 버스를 타고 이곳 저곳으로 여행을 다니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 이렇게 버스 안내판에는 각각의 여행지로 연결해주는 버스번호와 정류장 위치를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청수사(기요미즈데라)에 갈 분들은 E번 정류장에서 207번 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