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시야마 두유 유바 소프트 아이스크림 (사가 두부 이네)

아라시야마 두유 유바 소프트 아이스크림 (사가 두부 이네)

 텐류지를 구경 하고 란덴 열차를 타고 가려는데 어디서 고소한 두부향이 나더군요. 교토 아라시야마에 두부 맛집이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아마 이곳인가 봅니다. 나중에 이름을 찾아보니 사가 두부 이네라고 하더군요. 저는 점심을 오오츠카에서 먹었기 때문에 두부 맛집은 방문하지 않았습니다. 


사가 두부 이네


두유 유바 소프트 아이스크림


유바 소프트 아이스크림



교토 두유, 말차 아이스크림 (Soy and Matcha Ice Cream in Kyoto)

 그런데 두부 맛집을 지나가는데 그 옆에 두유와 말차로 만든 소프트아이스크림이 보였습니다. 같은 가게에서 하는 것 같던데 두유 아이스크림 이름이 유바 소프트아이스크림이라고 적혀 있더군요. 원래 유바는 두유에 콩가루를 넣고 끓일 때 생기는 표면의 응고된 막으로 만든 것을 의미합니다. 아마 소프트아이스크림에 유바가 들어가는 것 같네요.


아라시야마 두유 소프트아이스크림





 제가 소프트아이스크림 좋아하는거 다 아시죠? 이번에도 두유 아이스크림을 하나 시켜서 먹어보았습니다. 처음 먹을 때 두부의 향이 나더군요. 정말 두유 아이스크림답게 콩의 고소한 맛과 먹으면 먹을수록 시원하고 상쾌한 청량감이 감돌았습니다. 아주 진한 소프트아이스크림 계열과는 다른 맛이지만 개인적으로 이런 스타일의 소프트아이스크림도 정말 맛있네요. 아라시야마 여행을 가게 되면 유바 소프트아이스크림도 꼭 한번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교토 아라시야마 두부 맛집 이네 (Ine)

영업시간: 11:00 - 19:00

Site: http://www.kyo-ine.com/ko/tofu/menu.html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