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수익강좌 - 텍스트 vs 이미지 광고

구글 애드센스 수익강좌 - 텍스트 vs 이미지 광고





 안녕하세요. 청춘카운셀러 강시현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어떻게 늘릴 것인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번 포스팅에 이어 웹마스터월드에서 다루고 있는 이야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마찬가지로 이 이야기는 예전에 티스토리에 올리던 내용이기 때문에 시간이 좀 지났습니다. 다만 전체적인 이야기가 지금도 통용되기 때문에 그대로 가지고 왔습니다.






 이번에 구글 애드센스 수익과 관련된 내용을 올린 블로거는 moTi 입니다. 그는 자신의 블로그의 구글 애드센스를 텍스트 광고 (Text only)로 설정을 해놓았다고 합니다. 그러다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이미지/리치 미디어로 변경하면 수익이 약 80프로 정도 증가 할거라는 제안을 받게 됩니다. 원래부터 이미지 광고에 대해 안 좋은 생각을 가지고 있었지만, 그는 구글의 제안대로 이미지 광고를 약 1주일간 테스트 운영해보기로 합니다. 


 어떻게 되었을까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그의 시도는 처참한 실패였습니다. 그가 말하길 이미지 광고로 변경하자마자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이 현저하게 저하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급감한 moTi는 이와 관련해서 다른 블로거들에게 화두를 던집니다. 본인은 텍스트 광고에서 이미지 광고로 변경하였을 때 수익이 급감하였는데 다른 사람들은 어땠는지 물어봅니다. 텍스트 vs 이미지 광고 중에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높은 것은 과연 어떤 것일까요?






 그의 글에 정말 많은 사람들이 여러가지 의견과 본인의 경험담들을 게시하기 시작합니다. littlecubpanda는 본인의 블로그 자체가 이미지가 거의 없는 텍스트 위주이기 때문에 이미지 광고를 지양하고 텍스트 광고 위주로 애드센스를 운영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텍스트 중심의 글에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이미지가 나오게 되면 사람들이 광고임을 쉽게 파악하고 클릭율이 떨어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ember라는 유저는 텍스트/이미지 광고를 동시에 사용했을 때 애드센스 수익이 가장 좋았다고 합니다. "클릭율은 텍스트 광고가 높지만 클릭당 수익은 떨어집니다. 이미지 광고는 클릭율이 떨어지는 대신에 한번 광고를 클릭했을 때 많은 수익을 벌어들입니다. 그래서 본인은 두 광고를 함께 사용한다"고 합니다.





 어떤 블로거는 약간의 트릭을 사용해서 애드센스 광고를 배치한다고 합니다. londrum이라는 유저는 블로그 게시글 아래에 두 개의 애드센스를 사각형으로 배치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사각형 오른쪽에는 텍스트 광고를 왼쪽에는 이미지 광고를 동시에 배치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할 경우에 이미지 광고가 사람들의 시선을 주목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비록 사람들이 이미지 광고를 클릭하지 않아도, 그 옆에 있는 텍스트 광고도 함께 눈에 들어오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클릭율이 올라갔다고 합니다.




 정말로 다양한 유저들이 자신의 경험담을 공유하는 모습을 보니 재미있기도 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텍스트와 이미지 광고를 동시에 사용하는 편입니다. 다른 분들은 구글 애드센스를 어떻게 운영하시나요? 애드센스 텍스트 광고와 이미지 광고 중에서 본인의 블로그에 맞는 광고를 잘 설정해서 어떤 것이 가장 좋은지 직접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강시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